6세 고2 대4 자녀와 엄마 인문학 산책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안내입니다
https://youtu.be/GGKqv6KSCPE?si=cnm6iR4_FzxVmtrD
1. 도덕을 추구하는 사람일수록 분노할 일이 많다 (어른의 품격을 가꾸는 100일 필사 노트)
2. 아이를 다 키운 후 뒤늦게 깨닫는 12가지 진실 (너에게 들려주는 꿋꿋한 말)
3.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낭송
(4분 21초)
1. 어른의 관계를 가꾸는 100일 필사노트 필사
2. 아이에게 들려주는 태도의 말 고2 필사
3. 기적의 30 단어 38 p 를 읽고 고2 필사
문제집은 자연입니다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문제집은 인생입니다 많이 겪어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4.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A 다이어리
아들과 엄마 필사
5. 마음 우체국 교환 일기
6. 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
7. 살아갈 날들을 위한 괴테의 시 엄마 필사
고1 아들과 엄마 인문학 필사
https://brunch.co.kr/@dsp7/5151
오늘은 다소 짧은 글을 골라 외국어로 낭송하려고 보니 짧아 보이는 2 문장이지만 결코 짧지가 않다는 걸 알고 있다. 다양한 버전을 구상하며 그래도 따라 하기에 도움이 되어주는 영어말하기에 필사를 따라 쓰고 읽어보다가 서툴지만 낭송길에 담기로 한다. 오늘은 길고 깊은 눈길 사이를 다 늦은 밤 둘째는 학원까지 걸어서 가는 모습을 베란다 사이로 내다보다가 책상에 앉아 아들이 홀로 가는 눈길을 같이 걷는 마음으로 고요를 맞이한다.
인스타 그램 게시글을 완성해 가는데 오늘도 보이지 않게 나타나는 문구에 태그를 다 하지 못하고 게시해야 했다. 각각의 사진을 함께 인증하다 보니 가끔씩 다른 사진이 담겨 중복되거나 빠지는 경우가 있으나 수정이 가능한 곳에서는 다시 바꿀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대로 두게 된다. 티브이 조선 프로그램 싱어게인 3에서 49호 가수로 출연해 자신을 알리고 그동안 알리지 못 한 실력을 발산하며 그간에 아는 사람이라면 소수빈 님의 노래와 음악을 좋아하는 다양한 층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다.
소수빈 가수 외에 출연자들은 이전의 시간 외에 장장 6개월 그 이상의 시간을 쏟으며 방송 녹화와 출연 준비를 창조하며 피와 땀 눈물을 흘려가며 자신의 길을 걸었을 것이고 앞으로 더욱 바빠질 날들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소수빈 가수의 엄마 내게는 작은할아버지의 딸인 고모가 된다. 수빈님의 엄마께서 서울 방청을 오가며 원하는 가족에게 줄 사인지와 마음 담은 선물 상자를 보내주셔서 우편으로 도착했는데 다 있고 그 사인지만이 딱 없어 나는 상황을 짐작했다. 고모가 우체국에서 조심히 포장하다가 정말 소중한 것을 놓고 밀봉했을 수 있겠다. 나이가 들며 소중한수록 간직하기에 두고 스치는 일이 종종 있을 수 있으니까.
어쨌든 통화 후 어제의 흔적길을 살펴본 고모가 우체국에서 보낼 사인지를 찾았다며 다시 보내준다고 했다. 가족에게 이런 음악을 잘하는 아티스트도 있고 글로서 자신을 살고 있는 나도 있고 전 국민에게 소개된 춘향이도 있고 외국에서 멋진 젊음을 소개하는 조카들 각자의 삶에서 분투하며 공부면 공부 게임이면 게임 네일분야 등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인생을 시작하는 아티스트 조카들이 있다는 게 늘 자랑해주고 싶은 예쁜 사람들이다.
싱어게인에 출연해 모두 7인의 순위에 오른 가수들의 전국 콘서트가 열릴예정인데 광주에서 콘서트 티켓 예매가 열리는 날 만날 수 있는 티켓을 구할 수 있기를 아이들과 함께 가서 기쁜 마음 다해 축하해 주 싶은 그건 내가 주고 싶은 응원하는 가득한 마음이다.
싱어게인 3 가수 소수빈 <가잖아>
기품을 지닌 어른이 되는 법 브런치 북
https://brunch.co.kr/brunchbook/juju0828thinker
2025.8 김주영 작가
#아이콘 #아임오케이 #책육아 #부부의말 #자녀교육
6세 아이와 엄마 필사
고2 필사
아들과 엄마 다이어리 교환 일기 필사
엄마 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