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May 07. 2021

언제나 바쁘게 살지 않는 삶

오늘의 인문학 낭송 (6분 15초)


좋은 사람에게 더 좋은 마음을 주며 살자.

나는 내게 투자할 수 있는가?

가수 임영웅의 실내 흡연 건에 대해서

김종원 작가의 카카오 채널 생각 공부

네이버 블로그 글 출처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 낭송

https://youtu.be/Ys_ljywyEn0

필사 하고 글을 쓰며 명확해지는 것들

주변을 살펴보면 넘쳐나는 좋은 정보들이 가득하다. 문제는 그것들을 내 것으로 사용하느냐 아니냐의 차이인데 생각의 중심이 없으면 그것을 걸러내지 못하고 끌려가는 삶을 살게 되고 하나를 하더라도 내 것이 되지 못할 때는 늘 스스로를 자책하게 된다는 게 자신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은 경력이 쌓이는 일이 될 수 있지만 일상에서 하루 10분 좋은 책을 읽고 대가가 걸어간 길을 따라 걸으며 그것에서의 자유로운 선택을 만나게 된다는 게 내가 바라는 지성의 힘이며 일상 선택에서 누리고 싶은 특별한 자유다.

발이 넓고 인맥의 관계 형성도 중요하지만 내가 나의 발이 되고 인맥이 되는 일이란, 그 많은 일과 사람들이 내 손에 쥐어줄 수는 없기 때문에 나는 늘 간결하고 단조로운? 일상을 보낼 때 올바른 마음의 눈을 뜰 수 있게 된다. 타인의 삶과 구조에서 벗어나 내가 되어가는 과정이 있어야만 분명 성장하며 번복하지 않은 단 하나의 선택을 하며 살 수 있게 된다는 사실은 고대시대부터 전해 내려 오는 변함이 없는 진실일 것이다.

2021.5.7

매거진의 이전글 불가능이 아닌 가능을 보게 하는 아름다운 시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