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현중 Jul 08. 2021

생각을 믿다

2021년 7월 7일 수요일

  장마철이라 소나기가 온다. 그래도 더워서 창문을 활짝 열어놓았다. 창문을 열어놓고 나니 빗소리와 벌레 소리가 쓸쓸하게 들려왔다.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내다볼 만 하지만 난 그러지 않았다. 그럴 생각조차도 들지 않았다. 그냥 창문을 여니 바람과 비, 새소리가 들어온다는 사실이 머릿속에 스쳐 지나갔을 뿐이었다. 그냥 내 생각을 잠시 스쳐 지나갔을 뿐이었다. 


  내 머릿속에는 많은 생각들이 스쳐 지나가곤 한다. 지나쳐간 생각들을 모두 잡아올 수 없을 만큼 말이다. 그렇게 스쳐 지나간 수많은 생각들 중에는 내 삶을 모두 바꿔줄 수 있는 새로운 발상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그 발상은 스쳐 지나갈 뿐 결국 내 생각이 아니고, 잡으려고 해도 잡을 수 없다. 작가들은 보통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나는 메모도 하지 않는다. 그저 내가 오늘 했던 생각들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글을 써 내려갈 뿐이다.


  오늘 내게 스쳐 지나갔던 생각들 중, 남아있는 생각들을 믿어보자. 내 생각이 그것들을 간직하기로 결정했다면, 분명 내게 큰 의미가 숨겨져 있을 테니. 내가 그 의미를 찾으려 하지 않는다면 찾아내지 못할, 숨은 의미가 존재할 거라 믿어보자. 밤이 오면, 한번 생각을 믿어보자. 어쩌면 오늘 밤이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도 있을 테니. 


 


오늘 나는 무슨 생각을 했었는지 돌아보며 오늘 하루를 마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