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deleine Jul 08. 2015

02. 대만 여행
'누구와 먹느냐가 중요하다'

먹방

만두, 만두만두 만-두

딘타이펑 본점은 대만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레스로랑 중 한 곳이다.  유명한 만큼 웨이팅 시간이 길-다.


짧은 여행 시간을 줄이기 위해 우리 먹보들은 AM 10:00 오픈 보다 무려 30분이나 일찍 갔다. 하지만 웬걸? 먼저 온 사람들도 있었다. 역시 소문대로 대~단한 곳이다.


@ 동먼역 5번 출구, 아침이라 한산하다

딘타이펑 본점은 융캉제라는 곳에 있는데 지하철역으로는 동먼역이다. 동먼역 5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코- 앞에서 만날 수 있다. 보통은 항상 웨이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바로 찾을 수 있다.

@딘타이펑 본점


중국, 대만 중화권 사람들은 시원하게 먹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디가던 맥주가 별로 시원하지 않는데, 관광객이 많이 오는 딘타이펑은 맥주가 씨!원했다.



씨원한 맥주에 감동해, 아침부터 맥주와 함께 8접시를 해치웠다. 여자 셋이서 과한 아침, 그래도 행복했다.


가장 맛있던건 아무래도 육즙이 나오는 "샤오롱바오" 생강채와 먹으면 꿀!맛!이다.


@새우가 들어간, 샤오마이
@ 찹살이 들어간, 샤오마이
@ 돼지고기 육즙 가득, 샤오롱바오
@새우볶음밥


딘타이펑은 사실 한국에도 여러곳에 매장이 있다. 가보진 않았지만 크게 다르기야 할까? 누구와, 어디서 먹느냐에 따라 맛은 달라지는 것 같다.


똑같은 딘타이펑 본점을 찾아도, 그때 그 맛은 나오지 않는 법

작가의 이전글 01. 대만 여행 '여행, 가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