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밍영잉 Dec 07. 2023

한낮의 화이트 와인과 땅콩

류블랴나 작은 동네에 단골 카페가 생겼다.

유심 없는 배낭여행,

와이파이가 없는 테레사 집에서는 수다를 떨거나 일기를 썼다. 인터넷과는 거리가 먼 생활이 제법 만족스러울 때쯤 거리를 걷다가 멋진 곳을 발견했다. 작은 이 동네에 분위기 좋은 카페라니. 가게 밖 창문에는 커피 그림과 와인 그림이 붙어있었다. 아, 와이파이 그림도.


와인 한 잔에 1.3유로. 커피 가격과 같았다.

'그렇다면 당연히 와인이지!'


1.3유로에 질 좋은 와인과 유리병에 담긴 땅콩, 그리고 와이파이를 마음껏 누릴 수 있게 됐다.

어쩔 수 없는 현대인인지라, 팡팡 터지는 와이파이에 정신이 혼미했다.

아, 아주 마음에 드는 아지트를 찾았다.


화이트 와인과 땅콩,

"테레사!! 밖에 눈 와!"


11월에 슬로베니아에서 맞는 첫눈이라니, 한참을 창밖 거리에 쌓이는 눈을 바라봤다.

유난히 아름다워 보이는 거리였다.

'이 풍경은 절대  잊지 못할 거야.'


다음 여행지를 정하기 위해 오늘도 동네의 그 카페로 향했다.

"화이트 와인 한 잔 주세요!"


같은 자리, 같은 와인, 하지만 오늘의 창밖 풍경은 어제와 달랐다. 흰 눈이 펄펄 날리는 그림을 걸어 놓은 듯한 창문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겼다.

내가 어디에 있고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 어디로 가야 하며 무엇을 느끼고 싶은지 생각했다.

생각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그러다 툭 땅콩을 얹으니 눈사람이 완성됐다.

다수가 말하는 세상의 논리와 이치에 내 문장을 끼워 맞추지 않아도 되겠다는 확신이 생겼다. 내가 언제 행복한 지, 내게 무엇이 중요한 지 나는 충분히 알고 있었다.


언제나 중요한 순간을 함께 하는 나령언니에게 전화를 걸었다. 다섯 시간 삼십 분 간의 통화였다.



리조또와 카푸치노,

내 배낭 속엔 항상 통후추와 마늘 그리고 스파게티면이 들어있다. 오늘은 프라하에서 가져온 햇반과 어제 산 치즈로 테레사와 함께 마늘 리조또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테레사와 작별 인사를 할 때 한국에서 가져온 호박 모양 마스크팩을 선물했다. 할로윈은 지났지만.

웃음 많은 테레사는 분명 이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리는 순간 빵터질게 분명했다.


"고마워! 이 뒤에 쓰여있는 사용법 좀 해석해 주라!"


"이건 사용법은 아니고 주의 사항인데, 음... 만약 이걸 사용하는데 얼굴에 이상... 이 생기면 그 만두….."


"뭐라고? 설마 얼굴이 호박 같이 커지거나 그러는 거 아냐?ㅋㅋㅋ"

인형 조각가 테레사가 그려 준 터미널 가는 지도
테레사의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알려주는 방법


류블랴나를 사랑한 게 하늘에도 소문이 난 건지 떠나는 마지막 날은 멋진 구름과 풍경을 선물 받았다. 류블랴나를 떠나기 직전, 매일 와인으로 낮술을 하던 그 카페에 들렀다. 오늘은 거품이 가득 올라간 카푸치노다.

매거진의 이전글 버스에 갇혀도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