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멘탈멘토 Jun 04. 2023

엄마가 일기에 급식 이야기는 그만 적으래요



급식을 먹으러 온 아이가 싱글벙글한다.  

선생님 저는 김치콩나물국 많이 주세요. 

어릴 때 할머니가 자주 끓여줬던 국이라 더 좋아해요. 

급식에 나오는 국에서 할머니와 추억을 떠올리는 아이가 인상적이다.

할머니가 직접 들으셨다면 얼마나 흐뭇하실까.   


퇴식구에서 있다가 해당 아이를 또 만났다.

식판을 깨끗하게 비웠다. 

"선생님 오늘 급식 너무 맛있었어요. 일기에 적을래요."

"급식 맛있다고 해줘서 고마워. 일기 쓰면 선생님한테도 좀 보여줘. 궁금하다."

"예!" 

"선생님 근데... 엄마가 일기에 급식 이야기는 그만 좀 적으래요."


ㅋㅋㅋ 

무슨 의미일까? 

엄마는 아이가 다양한 주제로 일기를 썼으면 하는데 아이는 하루일과 중 가장 기분 좋고 기억에 남는 게 늘 급식이라 아마도 일기장의 대부분이 "오늘 학교급식에서 갈비찜을 먹었다. 너무 맛있었다. 오늘 김치 콩나물국을 먹었다. 너무 맛있었다."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본다. 



훗날 아이가 어릴 적 일기장을 보며 오늘 할머니를 추억한 것처럼 학교급식을 추억해 준다면 흐뭇하겠다.

일기장의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 궁금... 꼭 보여 달라고 졸라야겠네.

매거진의 이전글 최~대한 많이 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