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uDu Jan 13. 2019

#60. 오늘도 후회 투성인 하루


조금더 친절할껄

조금더 참아볼껄

조금더 생각할껄


후회 투성인 날이 있다.

만약 내가 이랬다면 이라는 if 가 적용된 상황들.

바꿔지 않을 상황들을 모든 경우의 수를 대입해 생각한다.

어짜피 바뀌지 않을 것들인데 말이다.


사실 나는 모든 선택에는 후회가 따르고,

내가 선택한 것이 그 당시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이었다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그래도. 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그래도 ‘조금 잘해볼껄’ 이라는 생각들이 머리를 뒤엎는 날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59. 좋은 엄마, 좋은 아내가 되는 게 내 꿈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