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영태 Mar 04. 2019

전하고자 하는 어떤 말이 있어서

길을 지나다가 어떤 아저씨를 보았다.


아저씨는 얼굴에 핸드폰을 가져다 대고 핸드폰과 얼굴 사이로 열심히 손짓을 하고 있었다. 대충 뒤에서 바라본 그 모습은 악단을 아우르는 지휘자 같기도 하고 첨단 기술을 다루는 토니 스타크를 연상시키기도 했으나 어쩐지 우스꽝스럽고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았다


나는 발걸음이 빠르고 아저씨는 발걸음이 느렸던 탓에 아저씨를 따라잡는 건 그리 어렵지 않았다. 그냥 쓱 지나치려다 호기심이 들어 아저씨와 꽤 가까워졌을 때 슬쩍 아저씨의 핸드폰 화면을 훔쳐보았다. 핸드폰 화면에는 한 아주머니가 아저씨와 마찬가지로 열심히 손짓을 하고 있었다. 순간 정전이 된 것처럼 아득해졌다.


 슬쩍 아저씨의 얼굴을 보았다. 행복해 보이표정이었다. 그 둘은 부부일까 아님 다른 무엇일까, 누가 말을 못 하는 것일까, 아님 누구도 말을 할 수 없는 것일까, 어떻게 그렇게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표정을 보일 수 있는 것일까, 궁금한 마음에 자꾸만 훔쳐보고 싶어 졌지만 더 이상 실례를 할 수 없어 그만두었다


발걸음을 옮기는 내내 자꾸만 뒤를 돌아보고 싶었다. 고요히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전하는 아저씨의 그 손짓을 오래도록 훔쳐보고만 싶었다

작가의 이전글 밥을 짓는 마음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