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말에 POD(Printing On-Demand) 플랫폼인 부크크(Bookk.co.kr)에서 ‘전방위 기업혁신 전략-전술’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그 후 이곳 브런치에 20개의 글을 올렸구요 앞으로도 20개쯤 더 올릴 예정입니다. 브런치에 소개하는 글은 책의 주요 내용을 뽑은 것입니다. 전략-전술별 혁신활동 사례는 제목 정도만 소개하고 있고, 경영/IT 관련 이론들은 핵심 부분만 요약해서 올리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알려 드립니다.
이 책에 담은 내용은 제가 대학 졸업 후 연구소, 기업, 대학 등에서 일하면서 얻은 지식을 종합, 정리한 것이어서 특히 애착을 갖고 있습니다. 기업이 더 가치 있는 제품/서비스를 만들어야 경제든 사회든 발전한다고 보면, 기업혁신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한 과업이라 믿습니다. 그런 제 생각을 좀 더 널리 전달하고 싶어서 글로벌 교육 플랫폼인 유데미(Udemy)에 동영상 강의로 제작, 출시했습니다.
강의는 총 6시간 분량이구요 아래와 같이 9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강의 소개
2. 혁신경영 주요 개념 (혁신의 의미/유형, 기업혁신 패러다임, 혁신생태계)
3. 전방위 기업혁신 개요 (등장 배경, 기본개념, 프레임워크-분류체계)
4. 가치 혁신 전략-전술 (소비자 가치에서 이해관계자 가치까지)
5. 상품 혁신 전략-전술 (제품/서비스, 플랫폼, 전용/범용 솔루션)
6. 운영 혁신 전략-전술 (단일기업, 확장기업, 네트워크기업, 가상기업)
7. 역량 혁신 전략-전술 (개발, 도입, 내/외부 연결, 공동활용, 재정립)
8. 유통 혁신 전략-전술 (초도유통, 대량유통, 대량맞춤, 개인화, 생산-소비 수렴)
9. 전방위 기업혁신 방법론 (수준 진단, 전략 수립, 비즈니스 모델 혁신)
관심 있는 분은 아래 할인 쿠폰과 링크를 이용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o 할인 쿠폰 번호: BA4FA2_DHK15 (5월 4일까지 누구나 15,000원에 이용 가능)
o 구매 사이트:
https://www.udemy.com/course/eist-100/?couponCode=BA4FA2_DHK15
#전방위기업혁신 #유데미 #가치혁신 #상품혁신 #운영혁신 #역량혁신 #유통혁신 #혁신전략수립 #비즈니스모델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