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ukbo Mar 27. 2021

코끼리가 어쩌다가 사람이 되어서

저는 코끼리를 좋아합니다. 전생에 코끼리였을지도 모르죠. 새로운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증명이라는 단어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세상 따위에 진절머리가 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는 증명인 것 같아서요. 우리는 평생 증명을 하며 삽니다. 사실을 증명하고 가치를 증명하고 감정과 관계까지도 증명합니다. 말했듯이 저는 코끼리를 좋아합니다. 내 전생이 코끼리이면 좋겠어요. 근데 이건 어떻게 증명하죠?


저한테는 유독 증명이 버겁습니다. 특히 저는 말을 정말 못하거든요. 보통의 경우 상황에 맞는 말은 정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 말들이 딱딱하게 느껴져요. 내용은 그렇지 않은데, 단어들과 그 배열이 딱딱하게 느껴집니다. 머릿속과 입에서는 맴도는데, 뱉어지지가 않아요.


안절부절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거든요. 코끼리가 어쩌다가 사람이 되어서. 이런 생각만 하고 있을 뿐이에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이상형은 좋은 사람으로 하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