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과 Aug 17. 2018

내가 글을 쓰는 이유

2014. 11. 10.

초등학교 때부터 일기를 아주 열심히 썼었다.

초등학교 때야 선생님이 일기 검사를 하니까... 말 잘 듣는 학생인 나는 열심히 일기를 썼었다.

중학생이 되고 일기 검사라는 것이 없어진 후에도 나는 일기를 썼다.

공부하려고 책상 앞에 앉으면 라디오를 켜고 일기장부터 폈었다.


주로 공부 계획, 친구 문제, 내 마음에 대한 글들을 썼던 것 같다.

그렇게 계속되던 나의 일기는 대학을 졸업하고 교사가 되면서 끝이 났었던 것 같다.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을 일이 없었던 것이 주요 원인이 아녔을까...


간간히 명맥을 잇던 나의 일기는 결혼을 하면서 그 명맥마저 끊어지고

진현이를 임신하고 육아일기 조금 흉내 낸 것... 병원 기록 조금... 성장 일기 조금... 이것이 다다..


요즘...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이 드는 요즘...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지 못하고 하루하루 물에 빠져 꼴깍꼴깍 거리며 바둥거리며 버티고 있는 요즘...

가슴이 답답해 숨이 쉬어지지 않는 요즘...


나는... 글 써야지.. 글 써야지... 이러고 있다.


한 많은 여인네들이 긴 한숨을 쉬어대듯

나는 글로 그 한숨을 뱉어내야 살아질 것만 같다.


그럼에도... 그렇게 죽을 것만 같은데도 글을 쓰지 못한 이유는...

글로 적힐 내 생각들이 얼마나 옹졸하고 조잡하고 허망하고 갈피 없는지 알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써야겠다... 써야지 숨이 쉬어지고 살아질 거 같다.                                    

















작가의 이전글 키보드 수난 사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