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과 Aug 17. 2018

브런치 작가 신청 -한 번에 합격!!!

2018. 04. 30.

                                                                                                                                                                                                                                                                                  


오랜만에 무언가에 합격해보았다.


브런치 앱은 깔아두었지만 전혀 이용을 하지 않아서 막연히 "글을 쓰는 곳이구나." 라고 알고 있었다.

블로그 이웃님의 포스팅을 보고 브런치는 아무나 글을 써서 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작가 신청"을 해서 "합격"을 해야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브런치가 뭔지도 모르면서 "누군가에게 나의 글을 보여주고 작가로 승인을 받는다."라는 것에 호기심을 느꼈다. "나도 합격할 수 있을까?" 궁금했다.

다음(daum)에 접속해 브런치로 들어갔다. 작가 신청은 어렵지 않았다.
1. 작가 소개(300자 이내)
2. 브런치 활동 계획 -어떤 글을 발행하고 싶은지...
3. 자료 첨부 -브런치에 저장된 글이나 외부에서 작성된 글 주소 넣기(저는 블로그에 쓴 글을 가져다 브런치에 저장을 해서 첨부했습니다.)
4. 활동 중인 SNS나 홈페이지 --- 블로그 주소(https://blog.naver.com/dung603)를 써넣었음.^^



금요일에 신청했고 결과는 5일 이내 알려준다고 했다. 주말도 끼여있어서 기대도 안 하고 있었는데 핸드폰 브런치 앱에서 알림이 왔다. 그리고 메일을 확인하니 합격 메일이 와 있었다.


브런치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거기에 맞게 글을 써봐야겠다.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쓰다 보니 블로그에 쓴 글로 단번에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하나를 꾸준히 하면 다른 것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일로 깨닫게 되었다.

오랜만에 기분 좋은 하루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글을 쓰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