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오십 Jan 02. 2024

프랑스 파리로 수학여행 가는 꿈.

근데 이제 배경은 실내만 나오는.. 관념적 파리 여행.

오늘 낮잠을 자면서 꿈을 꿨다.


‘나’는 고등학생인데 프랑스 파리로 수학여행을 온 것이다.

희한하게 관광은 뒤로하고 친구들과 숙소로 향했다.

참고로 파리의 집들은 옛날부터 있던 건물을 고쳐쓰기 때문에 그 분위기가 매우 오래되었지만 잘 관리가 되어있었다.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계단을 올라갔다. 3층, 4층쯤 되었을까. 앞서 올라가던 친구들이 먼저 방에 들어가서 방을 찜하기 시작했다.

푸른색 나무로 내부 인테리어가 되어있는 첫 번째 방은 꽤 널찍했다. 근데 특이하게도 여러 명이 자려고 온 숙소인데 침대가 하나였다. 한 친구가 먼저 찜을 했다.

화장실이 첫 번째 방의 반 크기로 꽤 컸고, 텅 비어있었다. 심지어 변기는 2대, 칸막이가 되어있고 샤워부스 없이 샤워기 한 대만 놓여있었다.

화장실을 넘어 또 다른 문을 여니 두 번째 방이 나왔다. 이곳도 첫 번째 방과 동일하게 컸고, 싱글사이즈 침대 하나랑 책상 하나가 놓여있었다. 거기서 일기를 쓰면 대문호가 될 것 같은 그런 고풍스러운 갈색 나무 책상이었다. 근데 이 방도 누군가가 먼저 배낭을 놔두었다.

결국 또 다른 문을 열어 세 번째 방이 나왔다.

방이 가장 조그마했지만, 그래도 좁지는 않았다.

이층 침대 두 개 사이에 단층 침대 하나가 놓여있었고, 그 단층침대 머리맡에는 파리의 풍경이 보이는 창이 있었다.


내가 어떤 침대를 선택했는지는 기억에 나지 않는다. 뒤에 이어 오는 친구들이 오기 전에 마음에 드는 침대를 고르려는 순간 잠에서 깼다.

돌아보고 나니 나는 첫 번째 방이 마음에 들었었다. 잠에서 깼는데 아, 그 첫 번째 방을 먼저 잽싸게 차지할 걸, 그런 마음이 들었다. 근데 또 지금 생각해 보니 마지막 방도 괜찮았다. 다만 왠지 조급한 마음이 들었던 이유는 함께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이 얼마나 더 있는지 알지 못해서 더 그랬던 것 같다.


해몽을 하자면, 글쎼 뭔가 선택 앞에서 스스로 망설인다는 걸 알고 있고 그에 대해 조바심을 느낀다는 거 아닐까 싶다. 하지만 그렇게 부정적이고 다급한 느낌은 아니었고 파리에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방들도 마음에 들었다. 하여간 특이한 꿈이었다. 파리로 수학여행이라니?

매거진의 이전글 해럴드 래빗 풋으로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