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담 Aug 17. 2015

나의 저녁 풍경

수필

집으로 돌아왔다. '오랜만에' 책상에 앉았다. 책상에 앉기 위해서 1시간 정도 흔하디 흔한 정리정돈을 했다. 넓은 책상인 만큼 널려있는 게 많다. 정리라는 말보다 잘 쌓아둔다는 말이 더 어울리긴 하지만, 어쨌든 앉을 자리와 책을 펼 자리를 마련하고 앉았다. 쾌적한 책상이다. LED 조명도 3개나 밝혔다. 그래 봤자 전력 소모는 18w 정도로 아주 밝다. 만족한다. 저녁으로 뭘 먹을지 생각해본다. 요리를 좋아한다. 맛을 보면 비슷하게 흉내 낼 줄 안다. 그래서 기본 양념인 고추장 된장 진간장 국간장 소금 설탕과 기본 채소인 양파 대파 고추에 주재료 하나만 있다면 뭐든 만들 수 있다.


내가 만든 요리를 먹어보고 맛없다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라면을 끓여도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 후에 흰자는 익히고 노른자는 따로 떨어뜨려 올려주는 정성이 있어서 그럴지도 모른다. 그래서 요리 재주는 좀 부린다고 자랑하고 싶다. 결국 뭘 해먹느냐 그게 관건이다. 냉장고를 열어보니 맛있게 익은 열무 김치가 보인다. 군침이 돈다. 조금 집어 먹어보니 새콤 시원 아삭하다. 오늘 저녁은 열무 국수 또는 열무 비빔밥을 먹어야겠다.


+저녁 맛있게 드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언제 식사나 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