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잠 Feb 25. 2023

스팸 김볶선생을 잊다.

토요일. 내겐 조금은 느슨한 주말이야.

오늘은 점심밥으로 김치볶음밥을 시켜 먹기로 했어. 어플을 열고 아들 거랑 내 거. 스팸김치볶음밥에 결제를 했지. 다이어트 중이지만 아주 맛있게 먹어주겠어!!


그리고 아주 새까맣게 잊어버린 거야.

 

얼마나 시간이 흘렀을까. 청소를 하고  한숨잠깐 자고 일어나 오후 늦은 커피를 먹고 있는데 배에서 꼬르륵하네. 뭐지? 


아!!!!!(느낌표가 한 줄 가득 있었으면 좋겠지만 생략하자.)


잊었던  점심밥이 떠올랐어 

핸드폰을 보니까 현관문 앞에 놓았다는 라이더의 문자가 있는 거야. 세상에나   


현관문을 열어보니 차갑게 식은 하얀 봉투가 바닥에 아주 다소곳이 누워있더구먼.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너무 미안한 거야. 

얼른 가져와 식탁에서 비닐을 벗겨보니 검은 통에 담긴 김치볶음밥은 이미 사망한 듯 식어있었어.

이미 골든타임을 넘어섰고 난 의미 없는 심폐소생술하는 기분으로 데웠거든?

그런데 김치볶음밥에서 플라스틱 냄새가 나더라고. 먹을 수 없었지. 사망선고와 다름없었어.


그 냄새는  '한때 난 뜨거운 김치볶음밥이었다'는 소리 없는 외침 같았어. 

몸이 아프지 않았던 젊은 시절을 떠올리며 아쉬워하는 나처럼 말이야. 김볶씨도 그런 것 같아.

잘 가요 김볶씨. 당신이 뜨거웠던 과거는 내가 아니까 그걸로 만족하시길.. 





내가 한때  말랐었다는 건 누가 기억해주지?


















작가의 이전글 질문 없는 스무고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