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은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기술을 개발하는데 있어 사용자와의 소통은 더욱 중요한데요. 커뮤니티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공감과 지지를 형성할 수 있는 강력한 소통 도구로 역할을 해줍니다.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고요. 신규 서비스나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를 통해 신뢰를 쌓아갈 수 있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양날의 검이기도 합니다. 어설픈 운영으로는 브랜드 이미지만 더 나빠질 수 있기에 성심성의껏 운영하는 노력이 필요하니까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커뮤니티 웹사이트는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다른 플랫폼에 홍보비 지출 빈도를 어느 정도는 낮출 수 있겠네요. 활발한 커뮤니티는 입소문을 통해 더 많은 회원을 새로운 잠재 고객으로 모셔올 수 있습니다. 1회성 거래를 넘어 장기적으로 고객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게 되는 것이죠.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헬스케어 스타트업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강점을 얻게 됩니다. 회원들에게 도움을 줄수록 스타트업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죠. 호흡 분야의 커뮤니티 ‘모두의 호흡’도 그렇습니다. 호흡재활이라는 주제로 호흡, 호흡훈련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소통 공간을 마련해 운영 중입니다. 호흡을 통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소통 창구를 열었으니 헬스케어 커뮤니티가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통해 방문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