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istance from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yner Jul 11. 2019

각자의 셈


이번엔 내가 앞서고

이번엔 네가 앞서고

물론 우리는 맑았으나

각자의 셈




너는 너를 뽐내고

나는 그런 너를 보고

나는 나를 뽐내고

너는 그런 나를 보고

각자의 셈




내가 더할 때

너도 더하고 있는지

네가 뺄 때

나도 빼고 있는지


우리의 곱셈과 나눗셈이

어긋나지 않을 수 있음을

늘려보았다가 줄여보았다가

각자의 셈




웃는 너의 눈이 나를 웃음 짓게 만든다

따뜻한 대화가 너에게서 나에게로

나에게서 너에게로

각자의 셈




눈이 정면을 응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음에도

생각만큼 나는 쉽게 이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

이제는 쉬이 그럴 수만은 없게 되었다.

각자의 셈

 







매거진의 이전글 정말, 이번에도 아닌 거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