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istance from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yner Jul 03. 2019

정말, 이번에도 아닌 거면

1.

나를 믿지 못하고 

너를 믿지 못함이다.



우리를 둘러싼 이 모든, 하나하나를 믿지 못함이다. 



그 웃음과

눈빛과

맞장구치며 두 손뼉이 내던 그 소리 하나하나가

문득

이번에도 아닐지 모른다는 

의심과 불안과 원망과 걱정의 그 어디쯤



나는 다시 온몸에 힘이 빠진다

손이 미끄러워 아무것도 잡지 못할 것만 같은 느낌



원망만은 아니다

네 노력들에도 불구하고 그 감정을 의심하는 나와

네가 아닌 누군가가 주었던 그 경험들이 속삭이는 끊임없는 불안과

더욱 최악인 건

이 모든 상황들이 어쩌면

이번뿐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직감에 가까운 걱정이 뒤섞인 

애매한 불협화음



이번에도 아니면, 

정말

이번에도 아닌 거면



나는 어떡하지




2.

다행히도 나는 굉장히 훈련된 겁쟁이기 때문에

이번이 아니어도 괜찮을 것을 잘 안다



그래도 나는 

견디지 못하는 척

힘들어서 버티기 힘든 척

이런 경우는 네가 처음이라 너무 낯설고 어색한 척



나는 그렇게 웅크리고 있을 거다



나는 그렇게 작은 동물의 갓난 새끼가 되어

그렇게 속살을 꺼내어 놓고 잠들어 있을 거다



그러니 너는 나를 밟고 가라

아니면 나를 좋아해 주어



나는  

상습

자해공갈단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껏 아무의 무엇이 되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