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드 단테 Dec 03. 2022

◎ 북유럽신화 이야기-ver1.0A를 시작하기 전에

◎ 북유럽신화/북구신화 1.0A를 시작합니다!

예전 드림바드(DreamBard.com)연재했던 내용의 1차 퇴고(1.0A)를 한 버전입니다.

지금와서 보니 부족한 점이 많이 보이네요.

이것을 기반으로 현재 다음 버전을 작성 중입니다.

다음 버전은 보다 더 이야기에 가깝게 쓰고 있으며, 삽화도 더 늘어날 수 있도록 작업 중 입니다.

다음 버전은 조금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아서, 일단 1차 퇴고본을 먼저 올립니다.


묵혀도 너무 오래 묵혔네요. 이걸 처음 쓴 게(어이쿠!) 무려 20년도 더 전입니다.

제가 처음 북유럽신화/북구신화(이하 북유럽신화)를 연재할 때만 해도

많은 분들이 그리스-로마 신화는 알아도 북유럽신화는 잘 몰랐었습니다.

지금은 그래도 많은 분들이 북유럽신화에 대한 관심도 늘고, 알게 되셔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땐 자료구하기가 힘들어서, 짧은 영어실력으로 외국사이트를 뒤지기도 하고,

번역 출간된 책들이 있으면 구해서 읽고, 다큐멘터리들을 찾아보기도 했었죠.

지금은 출판물이나 영상 등 여러 참고자료들이 많고, 관심도 많아졌네요.

이런 상황인지라, 굳이 제가 또 이걸 꺼내야 할까 싶기도 했지만요.


하지만 이대로 묵혀두긴 저 스스로가 너무 아쉬웠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퇴고까지 마친 자료라서 업로드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게 예전에 쓴거라 문체가 좀 옛날스럽긴 하네요.(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때 그렸던 삽화는 작업본이 많이 유실이 되서 남아있는 거라도 올려야 하나~

하는 고민이 좀 있습니다. 다행히 원본은 있습니다만. 이걸 다시 작업을 하려니 난감하네요. ^^;

우선은 텍스트를 위주로 올리고, 현재 남아있는 삽화는 최대한 올려보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다음 버전에 더 보충하기로 하죠.


그럼 북유럽신화 시작합니다.



#북유럽신화, #북구신화, #오딘, #토르, #드림바드, #단테, #norsemyth, #dreambard, #dante


매거진의 이전글 03. 지식을 탐하는 욕망-다섯 : 크바시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