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드 단테 Feb 25. 2023

♬ Karma - Joss Stone & RyuSeRa

선곡표, 영국, POP, 조셀린이브스토커

https://youtu.be/MmQROVIRgVU

♬ Karma - Joss Stone


'조스 스톤(Joss Stone-나는 왜 그동안 조쉬 스톤이라고 불렀을까?)'의 2011년 앨범 'LP1'의 수록곡.

조스 스톤은 예명으로 그녀의 본명은 '조셀린 이브 스토커(Jocelyn Eve Stoker)'이다.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가수이고,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내가 그녀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된 것은 나인뮤지스의 '류세라'가 부른 커버곡을 듣고서였다.

"응? 노래 좋은데?" 싶어서 찾아보니~ 조스 스톤의 노래였다. 


- 조스 스톤 (출처 : https://www.facebook.com/jossstone)


약간 허스키하면서도 힘있는 목소리가 '확~' 나의 귀를 집중시켰다. 

소울, R&B를 중심으로 하는 노래를 주로 부른다. 

근데 왠지.. 락(Rock)을 해도 굉장히 어울릴 것 같다. 흠흠..


https://youtu.be/He3bREkvUR4

♬ Karma - 류세라 커버


세라가 부른 버전은 느낌이 확실히 다르다. 

세라가 노래를 잘하기도 하지만, 조스 스톤과는 결이 완전히 다른지라.

(사실 소속사에서 나인뮤지스를 저런 컨셉으로 밀었고, 

저게 'Wild' 뮤비를 찍는 중에 찍은거라서.. 복장도, 댄스도 저렇다.)


- 류세라 (출처 : https://tenor.com/ko/)


난 세라의 목소리도, 그녀가 부르는 노래도 좋아한다. 

내가 나인뮤지스 멤버들 중에서 가장 좋아했기도 하고.

뭐랄까.. 나에겐 세라가 나인뮤지스의 알파이자, 오메가였다. 

그녀가 나인뮤지스를 탈퇴하고, 나인뮤지스는 점점 관심이 식더라. 흠.


♬ Karma - 가사

(번역기와 의역을 사용했기에 좀 어색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Oh yeah, yeah, uh-huh

(이건 대부분 읽으실수 있을테니 넘어가구요.)


If I was just a little bit stronger baby

내가 자기보다 조금만 더 강했다면,


Coulda make it last a little bit longer maybe

조금 더 오래 이어졌을지도 몰라


Coulda made it on my own

내 마음대로 할수도 있었지


그냥 보내줬어야 했는데

I should have just let you go

그냥 널 보내야했어


I should have been a little bit stronger baby

내가 자기보다 조금만 더 강했더라면, 


If I was just a little bit sweeter baby

내가 자기보다 더 달콤했다면


I know, I know, I know I wouldn't be here alone

알아, 알아, 내가 여기 혼자 있진 않았겠지


Thank God I'm a little bit mean baby

하느님 감사합니다, 내가 자기보다 좀 못된 것 같네요


I am what I am, you did what you did

난 나고, 난 내가 할 일을 한거야


I'm glad I'm not a sinner baby, 'cause here's the twist

다행이지? 내가 너보다 더 죄인은 아니거든, 반전이랄까?


You are what you are, I saw what I saw

너는 역시 너였고, 난 내가 봐야 할 것을 봤지


Come as your master, and you're the bitch

너의 주인이 오고 있어, 이 썅년아


You could have tried a little bit harder baby

자기야, 넌 좀 더 노력해야 했어


You could have been a little bit smarter baby

자기야, 넌 좀 더 똑똑하게 굴어야 했지


I tried not to see when you were on and off for me

난 나를 위해서 보지 않으려고 노력했어


넌 조금 더 노력할 수 있었어 베이비

You could have tried a little bit harder baby

넌 좀 더 노력해야 했어


I am what I am, you did what you did

난 나야, 난 내가 할일을 한거라고


I'm glad I'm not a sinner baby, 'cause here's the twist

다행이지? 내가 너보다 더 죄인은 아니거든, 반전이랄까?


You are what you are, I saw what I saw

너는 역시 너였고, 난 내가 봐야 할 것을 봤지


Come as your master, and you're the bitch

너의 주인이 오고 있어, 이 썅년아


Yes, you are, yeah

그래, 넌 그랬지, 응


Now I got a loaded gun now baby

자기야, 난 지금 총을 장전했어

 

Gonna love to watch you run like a lady

넌 마치 계집애처럼 달리더라?


그리고 당신이 떠났을 때 내가 그랬던 것처럼 아기처럼 울어요, 오

And cry like a baby just like I did when you had gone, oh

그리고 애처럼 울고 있지, 내가 그랬던 것처럼, 와우


See I, I should have been a little bit stronger

알아, 내가 더 강했어야 했다는 걸


I should have been a little bit harder

내가 좀 더 굳건해야 했지


Should have been a little bit tougher

좀 더 터프해야 했고,


Should have been a little bit smarter

좀 더 현명해야 했고,


Should have been a little bit rougher

좀 더 거칠 필요도 있었어


Should have been a little bit stronger

내가 좀 더 강했어야 했어


Should have ran a little bit faster?

좀더 빨리 달려주련?

너에게서 떨어져 베이비, 너에게서 떨어져, 오

Away from you baby, away from you, oh

야, 좀 떨어져, 좀 더, 와우


I'm maybe on my own, now the feeling's gone

난 혼자일지는 몰라도, 지금 그런 느낌은 사라져버렸네?


It's all gone

다 사라졌다고


#선곡표, #노래, #음악, #소울, #R&B, #JossStone, #RyuSeRa, #Karma, #카르마, #조스스톤, #류세라, #POP, #영국가수

매거진의 이전글 ♬ Shotgun Blues - Volbea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