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할인간 Jul 23. 2023

내 마음을 담고 싶은 시

3. 뭐라도 해보자.

뭐라도 해보자.


늘 바쁜 일상에 지쳐서

하고 싶은 것들을 하지 못 했다.


생각만 가득하고

실천에 옮기려는 노력보다

안 되는 이유를 더 찾았다.


기회가 왔을 땐 내가 

해도 되는 걸까 망설였다.


아쉬움이 남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닐 거라고

단정 짓기도 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공허 해지고

내게 남는 게 뭘까? 생각하게 된다.


안 해 보고 후회하는 것보다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났다는 말을

떠 올리며 나는 도전을 준비한다.


뭐라도 해보자.



나는 배우는 과정을 즐기는 사람이다. 하고 싶은 것도 호기심도 많은데..

나와 정반대인 남편은 배운 걸 써먹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돈 들여 배웠는데 못 써먹는걸 왜 배우냐고..

도전은 새로운 활력을 주기도 하고 그 속에서도 배우고 느끼는 것도 있다.

하고 싶은 걸 다 못해서 그렇지.. 누구나 갈망하는 게 아닐까? 

쓴 글을 읽어 보라고 했더니 너무 평범한 거 아니냐고 했다. 우리는 늘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는데

뭔 특별한 걸 갈구하는 걸까.. 뭐라도 해보면 되는 거지.




매거진의 이전글 내 마음을 담고 싶은 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