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y Soon Aug 08. 2023

영어 한스푼 Day #10

: 미치광이 외골수를 멋진 리더로 만들어 주는 이것

1. 오늘의 생활영어 표현

우리나라 사람들은 위의 말을 영어로 하라고 하면 대부분 "You can also be a good reader."라고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원어민들은 as well 을 '역시나, 마찬가지로'의 뜻으로 구어체에서 더 자주 써요.

아래 영영 사전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also와 as well은 각각 쓰이는 때가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as well : 말로 하는 영어 (구어체)

also : 글로 쓰는 영어 (문어체)

출처: https://www.ldoceonline.com/dictionary/as-well

* definitely 확실히 

  as much as possible 가능한 많이 

  But read what? (아주 캐주얼한 말투) 뭘 읽으라고? 

 - But what should I read? 의 편한 표현이라고 보면 됩니다.

  make the habit of reading anything 뭐라도 읽는 습관을 만들다.


출처: 네이버영어회화7.28일자

*This is the best time to~ : ~하기 좋은 최고의 시간/날이다.

take a stroll: 산책하다.

(참고) take a walk/stroll: '산책하다'의 뜻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가끔 상황에 따라 '거절하다'의 의미로도 사용된다.

A: Hey, I've been thinking about a new idea for our project.

우리 프로젝트를 위해 해둔 아이디어가 있어.

What if we try implementing it this way? 이런 식으로 해보면 어떨까?

B: Oh, come on, your ideas are always way off. 야~. 네 아이디어는 항상 너무 엉뚱해.

Why don't you just take a walk/stroll and let the real problem-solvers handle it?

문제 해결사들이 일처리 할 수 있게 너는 가서 "산책이나 하셔!"


출처: 네이버영어회화7.28일자

* obviously :완전히, 명백히

Do you want to go get one? 가서 하나 먹을래? (Casual한 표현)


2. 오늘의 격언(Quote)

* (A) be attributed to (B): (A)가 (B)가 한 것으로 여겨지다

https://www.ldoceonline.com/dictionary/attribute-to


encapsulate: (sum up) 함축하다/strive for~: ~를 위해 애쓰다/ at the expense of ~: ~의 댓가를 치르고/ ignore: 무시하다, 소홀히 하다/ pursuit: 추구 / hinder: 막다, 방해하다 / progress: 진전


3. <한국식 영문법 말고 원어민식 그림 영문법>

: 그림으로 익히는 영문법 & 입으로 익히는 영문법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8413320

<한국식 영문법 말고 원어민식 그림 영문법> p. 67

to 부정사는 늘 삼총사처럼 명사적용법, 형용사적 용법, 부사적 용법 등으로 공부를 해야하는 것 처럼 세뇌 당했지요?

그리고 명사, 형용사, 부사의 역할을 추상적으로 개념파악하느라 참 힘든 기억이 있으실 거예요.

아래 그림을 보면 그런 추상적인 사고 없이 딱 직관적으로 의미적으로 파악이 된답니다.

What에 대한 부분이면: 빨간 뼈대 위에 올림---> 소위 명사로 쓰임

Which one에 대한 부분이면: 빨간 뼈대 해당 명사 아래로 곁가지로 그림 ---> 소위 형용사로 쓰임

When, Where, Why, How에 관한 부분이면: 빨간 뼈대 해당 동사/부사 아래로 곁가지 그림----> 소위 부사로 쓰임


혹시 자녀들에게 설명을 할 경우, 명사, 형용사, 부사 라는 말 없이 충분히 아래 그림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예시3) 그가 세차를 매일 했다.( 왜? ) 돈벌려고 ---> 세차하다와 관련된 정보니 그 바로 밑에 곁가지로 내리면 됨.

(예시4) 그가 계속한다. (뭘?) 많은 케익 먹는 걸 ----> 계속하다의 대상이 되니 바로 옆에 본 가지(빨간 뼈대)위에 놓음.

(예시5) (뭐가?) 그의 목표다. ----> 살빼는 것이 주어니 맨 앞에 본 가지 (빨간 뼈대)위에 놓음.

(예시6) 최고의 커피(어떤 커피? Which one?: 마실 커피)는 두 가지 향을 섞은 거다. ---> 커피에 대한 세부 정보니 커피 아래로 곁가지 내리면 됨.

<한국식 영문법 말고 원어민식 그림 영문법> p. 67~69


그럼 아래 연습문제를 그려보세요.


4. 요즘 읽고 있는 챕터북 < A Long Walk to Water> Ch.10 요약 & 표현영어

https://youtu.be/sltHnRqn3bI

Nya가 사는 동네에는 낯선 사람들이 와서 물이 있다고 하는 지점을 살피고 있네요.

한편, Salva는 여전히 사막을 걷고 있네요. 가는 도중 실신한 사람들에게 물을 나눠주고픈 선한 마음을 거두어야 하는 처절한 현실을 어린 Salva는 마주하고 있어요. 결국 자신의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으로 몰수 있기에 물을 나눠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큰 의지가 되던 삼촌도 이제 다시 수단으로 돌아가 참전할 거라 말하네요. 어린 Salva에게는 절망의 순간입니다. 그럼에도 Salva는 더이상 아기처럼 징징대지 않기고 마음을 다잡아 보네요. 하지만 결국 챕터 마지막에 Salva삼촌은 수단으로 돌아가기는 커녕 그날 약탈하는 일당들에게 잡혀 총살을 당하고 맙니다. ㅠㅠ


5. 좋은 영어 영상


이번 주는 Derek Sivers라는 분의 <운동/사회적 움직임 을 시작하는 방법>에 관한 TED 강연을 들어볼까요?

어떤 운동, 사회적 움직임의 중요한 부분은 그 운동을 최초로 이끈 리더보다 최초의 추종자에게 있다는 메세지입니다.

꼭 한번 시청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https://youtu.be/gxFt1BZiMTw


❚ 우리의 영어 공부 모임!, 또하나의 움직임


세상에 없던 모임, 생각 속에만 주저하던 그 모임을 제가 올 봄 시작해 보았습니다.


어쩌면 세상 사람들의 눈에 외골수의 미친 뻘짓이었을 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저에겐 다행히 여러분과 같은 든든한 최초의 follower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있기에 우리의 모임은 미친 뻘짓이 아닌 의미있는 움직임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 ^


앞으로도 유유히 오래 오래 흐르는 강물같은 움직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주 스터디 내용 정리는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그럼 두 주 후에 새로운 스터디 내용으로 업로드 해드릴게요. ^ ^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한스푼 Day #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