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글 Dec 05. 2021

 엄마를 위한 자장가

밍밍이 이야기

엄마

엄마 잘못이 아니에요

사고란 늘 있을 수 있어요

너무 아프게 하고 떠나서 미안해요

늘 아파서 힘든 엄마에게

다른 짐이 되지 않았으면 했는데

오히려 마음까지 아픈 엄마로 만들었네요


날 사랑해주고

날 이쁘다 이쁘다

꿀 바른 목소리로

불러주던 엄마

내겐 그 따뜻한 추억만 남았어요

학대받는 땅에 태어나

이렇게 이쁨 받고 살다

떠나는 아이들이 몇이나 있을까요?

떠난 뒤에 그리워

울어주는 사람이 또 얼마나 있을까요?


나는 걱정 말아요

아파하는 엄마를 보면

내가 더 아파요

언젠가 무지개다리에서 만나면

말해줄게요

엄마 잘못이 아니에요

사랑해줘서 고마웠어요

엄마 딸이어서 행복했어요


아프지 마

사랑해요


                  

                  

작가의 이전글 식용견은 없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