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꿈의 해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ranaim Lee Aug 31. 2022

있잖아

있잖아 꿈이었는데 말이야 내가 책가방을 싸고 있었어 교과서는 이미 가방에 있었고 나는 책장에 있던 국어 자습서를 가방에 챙기면서 내가 왜 수험생인지 의문을 품게 되었어 나는 분명 나이가 많은데 왜 아직도 학교를 다니는 건지 갑자기 숨이 막히고 답답함이 밀려왔어 문득 전에도 학교를 다시 다닌 적 있었던 것 같았는데 그때도 나만 유급이었는데 다시 학교를 다니고 있다니 세번째였어 대체 나는 몇번의 수능을 봐야하는 걸까 그 숨막히고 답답한 상황을 온몸으로 체감하며 꿈에서 깨어났는데 이상했어 여전히 숨이 잘 안쉬어지고 답답했어 아직도 나는 유급인건지 더는 열아홉이 아니라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왜 서른이 넘도록 졸업하지 못했던건지 왜 이렇게 태만하게 살고 있는 건지 왜 꿈에서 깨어나고 나서도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무느라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감정들로 혼란스러웠어 꿈이었는데 말이야 아무것도 아닌 꿈이었는데 있잖아

매거진의 이전글 시대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