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꿈의 해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ranaim Lee Mar 28. 2021

꿈과 현실의 시차

20201223

기분이 이상했다 엄마는 지금보다 젊었고 나는

엄마의 등을 애무하고 있었다 남자는 우리보다 젊었고

그는 나를 애무하고 있었는데

이러면 안 될 것 같아

내가 비키자 남자는 엄마의 품에 쏙 안긴다
서운하지만 어쩔 수 없다 심장이 마구 뛰었다
그는 엄마의 가슴을 마구 주무른다 함부로
화가 치밀었다 말렸던 것도 같았지만

뭐든 상황은 끔찍했다
그들이 보낸 거라는 건 알고 있었다
먹고 떨어지라는 건가 그래서 이 어린 창남을 보낸 걸까

엄마는 남자를 데리고 바닷가로 향했다
손에는 돌을 들고 있었다

어쩌게


처리하게

죽이면 복잡해져 어차피 
경찰들이 냄새를 맡을 거야

집 앞 테이블에 모여 앉아 저녁을 먹었다
아빠도 어느새 내 앞에 앉아있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것 같았다 

그때 옆집 사장님이 다가와 코카인을 건넸다
파라솔이 꽂힌 파란 테이블 위에 하얀 가루를 듬뿍 놓고
해 보라며 권했다 엄마는 어설프게 코로 흡입했는데 가루가 다 쏟아져 나왔다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 엄마


아빠는 뭉친 가루 덩이를 베어 먹었다

그렇게 먹는 거 아니야 아빠

코카인 한 조각을 얻어서 소지품 속에 숨기고
집을 나섰다 커다란 짐가방을 챙겨 든 채 
저녁 전에 부산까지 가려면 서둘러야 했다

터미널 근처 이불가게에는
이불 사이사이에 개들이 가득했다 가게를 나와
머리 끈 파는 할머니에게 차 시간을 물었다

1시 33분 차가 있다고 했다
시계를 보니 1시 16분이었다 탈 수 있겠다고 안심하는 순간
알람이 울렸다

오후 두 시였다 꿈과 현실의 시차는 얼마 나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이 다 망해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