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도 작가 Feb 14. 2023

예술이란

한국무용을 취미로 배우면서

지난 금요일 저녁 클래식 음악회

스포츠와 예술로 빗대어 보니

영혼을 담아내고 나를 표현하는 것이

예술이자 내가 생각하고 있는

한국무용이 아닌가 싶다


글도

그림도

음악도

무용도

다 예술이다


기본동작을 배우면서

눈짓으로 소통하는 법

호흡으로 내 몸을 움직이는 법

이미지를 연상하며 몸짓하는 법

.

.

등등을 이해하고 있다


내가 배우고 있는 이 과정 한국무용이

“살풀이”라는 것도 이제야 알았다


어디서 흥을 내야 할지

이 부분을 알아차리면 될 것 같다

잘 춘다고 칭찬해 주셨는데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교수님은 이미 내 미음을 동작으로

간파하고 있으신지도 모르겠다


취미로 뭔가를 배울 수 있다는 것만으로

무척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다

딸아이는 지구를 지나 우주를 넘어설 만큼

지금은 기운이 가득하다는 걸 교수님은 알려주셨다

한국무용으로 동작으로 그 춤을 추는 사람의 마음이 표출되는 것은 역시 당연한 일이고 왜 그렇게 아이는 표현하고 있는지 내 딸이라 더 잘 알 것 같았다~

지난 금요일 저녁에는 클래식 음악회에 가서 내 어깨를 베개로 삼더니~


난,

내가 중학교 때 처음 접했던 클래식 공연이나

아빠가 사다 주신 베토벤의 운명 클래식 테이프는

엄청난 영감을 가져다줬던 기억이 있다.


예술이란 혼을 담아내는 과정인 것임을

새삼 다시 느껴보게 되는 날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공부는 네가 할 수 있을 만큼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