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도 작가 Feb 27. 2023

한국무용 마무리

기본 동작 과정

오늘 저녁  9시 30분

한국 무용 마무리 시간이었다.

춤선과 느낌이 좋다고 교수님께 칭찬받았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내게는

한국적인 게 더 좋고 친숙하다.

아쉬웠다.

시간을 내어 더 배우고 싶은데

개학을 하고 퇴근길 복잡한 시간에

그곳까지 왔다 갔다 한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새로운 업무 파악에 그동안 휴학했던

대학원 과정도 이어가야 하니,

잠시 무용은 쉬었다가 하는 것으로~


삶도 그렇다.

힘들게 지내야 할 때도

잠시 쉬어가야 할 때도 있다.

그 알아차림을 잘 느낄 수 있다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도록 즐길 수 있다.


한국 무용에서 오늘 배운 새로운 사실

천천히 이어가다 확 잡아끌어야 할 때가 있다.

이 둘의 조화가 부드럽게 호흡과 연결될 때

살아 있는 춤이 된다.

한 달 만에 깨달았다.

한예종 전임 교수님이셨다는데

가르치시는 과정에서 어마어마한 분이시라는 걸

단번에 알아차리게 된다. 보통 분은 아니시라는 걸!

예술적 감성적 가치관과 삶의 철학이

춤사위에 드러나고 매우 세련된 훌륭함이 느껴진다.

삶자체가 멋있게 사시는 분임이 표정에서 드러났다.

좋은 교수님을 잠시나마 뵙게 된 걸 감사하게 여기고 종종 차라도 마시러 가기로 약속했다. 소중한 인연은 나를 들뜨고 설레게 한다. 지난 한 달의 시간이 그리움으로 남을 것 같다. 단아한 내가 되기로 마음먹은 날이기도 하다.


작가의 이전글 개학 D-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