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지 May 17. 2024

나를 사랑하려는 습관

2024 작고 굳은 다짐.


나를 깔끔하고 좋은 환경에 두기

( 밥, 운동, 정리정돈 된 방 )


강아지, 딸 돌보듯 나를 돌보는 마음으로 살기

혼자이며 누군가가 크게 필요 없고 이런 공허함은 누구도 아닌 내가 채울 수 있다는 걸 인지하기.


내가 건강해진 다음, 그 사람에게 진심으로 대할 수 있을 때 연애를 시작하기.

시작한다면, 아픔도 기쁨도 그대로 느끼는 연애를 하려고 노력하기.

만약 약간의 흔들림이 있었다 한들, 선을 넘지 않고 내게 부끄럽지 않도록, 행동하고 날 지키기.


하고 싶은 것, 좋아하는 것에 기댄 채 목표를 향해 나와 달려가기.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좋아하는 것과 목표, 추구방향은?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

디자인과에 가서 공부하고 많이 배우고 실현해 보고

나의 독창성과 사진을 결합하여 디자인 작가로서의 영향도 펼친다.


취미로는 춤과 사진 여행 글, 그림 등을 하고 싶다 그것이 행복하다.


좋은 곳에 카페, 영화관, 도서관 등에 가는 것이 좋다.


해외에 나가서 공부하고 경험도 해보고 싶다.

사진도 찍고 많은 사람들도 만나며 이야기도 하고.


나를 꾸미고 드러내는 것도 좋다.

좋아하는 옷으로 나를 꾸미고 놀러 가거나 취미모델, 맘껏 춤을 춰보기도 하고 싶다.


-


남들이 모르는 내 나쁜 점과 실수들을

이제 하지 않을 거지만,

그런 게 나를 사랑하는 요소에서 방해가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가 과거에 나는 미성숙해서 그럴 수 있었어 그때 너 성격에선 그게 최선이었나 봐

이제 그러지 말고 나를 내가 아껴주려고 노력하자.


-

이것들을 위해 올해 열심히 공부하고

내년에 맘껏 양껏 해보고 싶다.

내가 나를 위해 벌고, 내가 나를 위해 쓰도록,

남을 사랑하고 너그럽게 나도 챙기기.

좋아하는 것에 아끼지 말고 줄어드는 돈 숫자에 내 발목을 묶지 말자.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에 집중, 감사함과 행복함을 느끼자.

내 단점을 명확히 안다는 건 좋은 것.

숨기는 것에만 집중하지 말자.


쉬는 날엔 나와 함께 도서관도 가고 주위도 돌아다니며

디자인 공부, 세상공부, 글공부 등을 한다.

사진도 마음껏 찍으러 다니자.


이제부터가 제일 빠른 시작이다. 진심으로 이제 지긋지긋한

악순환에서 벗어나고 진심으로 나를 사랑하며 행복하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을 찍지 않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