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주 Sep 13. 2023

아이입에 밥이 들어가는 순간

"마른논에 물들어갈 때랑 자식입에 밥 들어갈 때가 가장 보기 좋다더니 안 먹어도 배부르네."

잘 먹는 아이들을 보며 신랑이 늘 하는 말이다.

우리 아이들은 가리는 음식 없이 뭐든지 맛있게, 잘 먹는다. 오죽하면 먹방유튜브를 찍으라고, 대박이 날 거라며 우스갯소리까지 하곤 한다.
잘 먹는 아이들 덕분에 내 요리실력은 일취월장 해졌다.
내 실력이 늘어나는 만큼 아이들도 건강히 무럭무럭 자라났다.





아이들은 엄마를 사람으로 만들어 주려고 이 세상에 보내어졌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아이들에게 보이는 부족함이 내 탓인 것 같아 눈물콧물로 밤을 지새운 날도 있고, 아픈 아이를 돌보며 인내와 사랑을 배운 적도 많다.

요리도 그랬다.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힘썼고 노력한 만큼 요리실력이 향상되면서 나는 엄마로 성장했다.
나를 키워준 아이들에게 늘 고마울 따름이다.






하얀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밥그릇을 끌어안고, 밥 한 숟가락 크게 떠서 호호 불어가며 한입 넣어 오물거리는 모습을 보면 안 먹어도 배부르게 하는 마법이 인다.
밥상이 그저 그런 날에도 엄지 척을 해주며 밥그릇에 밥알 한 톨 남기지 않고 싹싹 다 긁어먹은 날은 그리 이쁠 수가 없다.

아이가 태어난 순간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벅참과 감동이 일었지만 아이들이 작은 입을 벌려가며 밥한술 뜨는 순간은 내가 살아야 하는 이유가 되고 내가 태어난 이유가 되는듯했다.

세상엔 어마어마한 종류와 다양한 맛을 가진 음식이 넘쳐나지만 내 아이들만큼은 내가 만든 음식을 먹고 최고라고 해주는 날이 많았으면 좋겠다.


욕심이겠지만 아이들이 밥을 먹는 모습을 곁에서 오래오래 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아이들에게 띄우는 편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