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브런치북
22장 타로로 읽는 인간관계
01화
프롤로그
이해는 관계의 언어이다
by
명리타로마스터이건슬
Mar 30. 2025
아래로
인간의 의식주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인간관계이다.
우리는 항상, 늘, 언제나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이다.
관계의 유형으로는 가족(부모, 부부, 자녀, 형제), 친구, 연인, 직장 내 관계를 예로 들 수 있다. 이러한 관계 형성에서 행복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그에 못지않게 갈등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기도 하다.
하지만 서로 다른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면서 살아가는 데 있어 갈등이 생기는 것 자체를 문제라고 하기는 어렵다. 오히려 다름을 쉽게 인정하지 못해 이해가 어려워지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을 먼저 파악하려는 심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접근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다. 나를 먼저 알아야 상대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나는 나를 잘 알아!'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성향 분석 상담을 받아본 내담자들은 무의식 속에 숨겨진 자기 성향을 발견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더군다나 요즘과 같이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는 인연의 연결과 끊어짐의 패턴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만큼 인간관계에서도 멘탈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며,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한 대책으로 성향분석은 서로를 이해하는 촉매역할을 할 것이다.
이처럼 나와 상대방을 이해할 때 행복 지수가 높아진다. 이것이 본 글의 핵심 메시지이다.
keyword
타로
분석
인간관계
Brunch Book
22장 타로로 읽는 인간관계
01
프롤로그
02
일러두기
03
타로 4 원소 소개
04
0번 바보 인간관계
05
1번 마법사 인간관계
22장 타로로 읽는 인간관계
brunch book
전체 목차 보기 (총 26화)
90
댓글
6
댓글
6
댓글 더보기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멤버쉽
명리타로마스터이건슬
소속
명리타로마스터
삶의 여정에서 운명을 읽으며, 명리와 타로의 지혜로 내면을 비추는 글을 씁니다. 더불어 일상 속 이야기로 친근함을 전합니다.♡
구독자
1,264
구독
월간 멤버십 가입
월간 멤버십 가입
일러두기
다음 02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