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기레터] 걱정과 희망은 같은 마음일지도 모르겠어요.

by 온기우편함


안녕하세요 온기님, 오늘도 고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
온기레터는 익명의 고민편지와 손편지 답장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는 손편지 뉴스레터예요.

익명의 고민에 손편지 답장을 전하는 온기우편함에 도착한 고민들 중, 공개를 동의해 주신 고민과 답장을 엮어 온기레터를 전해드리고 있어요.

힘들고 지친 하루 끝에 내 이야기를 들어주고, 응원해 줄 누군가가 필요하다면 슬며시 온기레터를 열어주세요 ✉



[온기] 고민편지 그림.jpg


오늘의 고민편지

|정말 요즘은 모든 게 걱정이고 고민인 것 같아요.



지금 테라리움을 배우면서 일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잘해 나갈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독립도 준비하고 있는데, 월급이 많은 편이 아니라 계획적으로 알뜰히 살 수 있을지도 고민이 돼요. 그리고 남자친구와의 미래 계획에 대해서도 걱정이 많아요. 아이를 갖고 싶은데, 둘 다 여유 있지도 않고 어린 나이도 아닌지라...


이렇게 적다 보니 정말 요즘은 모든 게 걱정이고 고민인 것 같네요.





[온기] 답장편지 그림.jpg


오늘의 답장편지

|걱정하고 계신다는 편지 첫 문장에서, 노력하고 계신 온기님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소중한 온기님께


안녕하세요, 온기님. 보내주신 소중한 편지 잘 받았습니다. 온기님의 편지를 읽고 테라리움에 대해 조금 알아봤어요. 자연을 재현하는 아름다운 작업이더라고요. 생명과 함께 즐거운 일을 하고 계시는 온기님의 모습을 저절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다정하고 섬세한 분이 아니실까 생각하면서요. 작은 것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피고 세심하게 다루어야 하는 작업을 하고 계신 것으로 미루어 짐작해 보건대 다양한 생각도 두루 하실 것 같아요. 온기님이 보내 주신 편지 속 고민들에서도 그런 온기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젊은 시절 종종 너무 예민하고 소심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늘 생각이 많고 불확실한 것들에 대해 온갖 가정을 세워 걱정하느라고 어떤 밤에는 한숨도 못 잘 정도였거든요. 너무 예민한 게 문제인가 싶어서 어떻게든 고쳐 보자고 마음을 먹어도 봤지만 쉽지 않았어요. 오히려 머릿속이 더 복잡해졌죠.


그런데 예민함이 장점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해 주는 분을 만났어요. 생각을 정리할 줄 아는 훈련만 되면 매사를 미리 대비할 수 있고,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의외의 상황에도 더 잘 대처할 수 있는 좋은 성향이라고 짚어주신 그분의 말씀에 힘을 얻어 그 뒤로는 불안에 잠식되지 않고 미래를, 불확실한 상황을, 좀 더 의연하게 대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온기님께도 앞으로의 일들에 대한 걱정이 너무 앞설 땐 먼저 생각을 정리해 보시기를 권해 드리고 싶어요.


온기님, 온기님의 편지를 채우고 있는 걱정과 고민들을 읽고 또 읽다 보니 어쩌면 희망으로 바꿀 수 있는 것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테라리움을 배우면서 일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잘해 나갈 수 있을지 걱정이라고 하신 첫 문장 안에서는 좋은 직업을 선택해 노력하고 계신 온기님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뭘 해야 좋을지조차 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시간을 지나 지금 구체적인 무언가를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쏟고 계신 것을 일단 응원하고 싶었어요. 앞으로 잘해 나갈 수 있을지 걱정하는 것은 앞으로 잘해 나가고 싶다는 희망으로, 결심으로 바꿀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독립하려는데 월급이 적다는 고민은, 월급은 적지만 규모에 맞춰 알뜰하게 소비하는 습관을 들이는 훈련의 기회로 삼을 수 있지 않을까요? : )


남자친구와의 미래 계획에도 걱정이 많다고 하셨는데 미래를 함께 계획할 남자친구가 있다는 점이 마음이 좋았어요. 우리 온기님이 안정적인 관계를 잘 유지하고 계신다는 뜻이고, 서로 의지하고 함께 미래를 꿈꿀 상대가 있다는 뜻이니까요. 아이도 갖고 싶어 고민이라고 하셨지만 그건 결혼해서 단란한 가정을 꾸리고 싶다는 희망과 동일한 마음이라고 생각해요.


조금 다르게 생각을 정리해 보면 온기님께는 일도 있고, 독립을 꿈꿀 만큼 수입도 있고, 미래를 함께할 남자친구도 있고, 결혼해서 아이를 낳을 계획도 있으신 거니, 사실 온기님의 희망을 현실화할 수 있는 필요한 기초적인 자질을 다 갖추고 계신 거라고 보여요 : )

그러니 이제 오늘 나에게 주어진 보석 같은 하루하루를 후회 없이 성실하게, 기쁘게 지내면서 하나씩 준비하고 차근차근 이루어 나가시기로 마음을 먹어보면 어떨까 조심스레 권해 드립니다. 희망을 바라보며 기쁜 마음으로 열심히 살아낸 하루하루가 쌓이면 반드시 온기님이 원하는 삶을 누리실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조만간 하시는 일이 잘 되어 무탈히 독립도 하고, 남자친구분과 아름다운 가정을 꾸리게 되시기를 온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오늘도 가을 하늘이 참 멋지네요. 온기님 마음속의 걱정과 고민을 청명한 하늘로 날려 보내고 그곳에 희망과 기대를 채우시기를 응원할게요!


온기우체부 드림.



[온기] 레터 구독 그림.jpg


[온기레터 소개]


더 많은 편지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온기레터를 구독해 주세요 : )


온기레터를 구독하시면

2주에 한 번, 뜻밖의 순간에

익명의 고민편지손편지 답장

메일로 받아볼 수 있어요.


위로가 필요한 어느 순간이면 언제든,

온기레터가 작은 따뜻함으로 닿기를 바라보아요.


-

✉ 온기레터 받아보기 : https://ongibox.co.kr/letterbr



[온기우편함 소개]


온기는 '누구나 위로받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비영리단체예요.


온기우편함은 이렇게 조금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던 한 청년의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어요. 혼자인 것만 같은 순간 우리에게 필요한 건 어쩌면 누군가 건네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해 지금까지 온기를 지켜가고 있어요.


일상에서 마주치는 온기우편함은,

언제나 따뜻한 위로의 공간이 되고자 해요


-

✉ 온기우편함 공식 홈페이지 : https://ongibox.co.kr/

✉ 온기우편함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ongi_box/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온기레터] 암을 진단받았지만, 꿋꿋이 견디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