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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 요소 :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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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이프마크



메타 디스크립션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타이틀과 URL 아래에 위치하는 웹페이지 설명문으로 타이틀태그를 통해 웹페이지에 관심이 생긴 검색엔진 이용자들이 자신이 찾는 웹페이지가 맞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곳 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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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디스크립션은 웹페이지의 콘텐츠 내용을 미리보기로 제공하는 것이나 다름 없으므로 검색엔진 이용자들은 클릭하기 전 이 메타 디스크립션을 보고 클릭을 할 지 말 지 결정을 내립니다. 따라서 전환율 향상과 클릭 유도를 위해 잠재고객들을 설득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쓰여야 하며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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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디스크립션 태그는 타이틀 태그와 마찬가지로 <head> 영역 내에 위치합니다. 한글 150글자 이내, 영문으로는 300자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면 검색창에서 문장이 잘리기 때문에 노출 된 범위 안에서 문장을 마무리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간결하면 누락되는 정보가 있기 때문에 짧은 문장 안에서도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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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디스크립션 내에 핵심 키워드 두어개를 반드시 포함해야 하며 페이지의 내용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하지만 키워드만으로 채우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고 또한 서술형으로 작성하는 쪽이 좋습니다. 그 편이 잠재고객들이 이 웹페이지가 자신이 찾고 있는 곳인지 파악하는 데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타 디스크립션의 내용은 잠재고객 뿐 아니라 크롤러가 웹사이트 정보를 가져가는데 큰 도움을 줌으로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명확한 설명이 필수입니다. 제대로 작성하지 않을 경우 품질이 좋지 않다고 판단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필수적으로 메타 디스크립션의 내용은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아야 합니다. 고객들이 클릭 후 콘텐츠과 메타디스크립션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깨달으면 바로 페이지를 나가게 되는데 이 이탈율은 품질관리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타디스크립션을 작성하지 않으면 검색엔진이 웹페이지 내에서 스스로 콘텐츠를 크롤링 하기 때문에 간혹 주요 콘텐츠와 상관 없는 메시지가 뜰 수도 있기에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잠재고객들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적절한 방향으로 제대로 작성하기만 한다면 기존보다 더 많은 고객들을 모을 수 있으므로 앞으로 신규 콘텐츠를 작성하실때 항상 잘 고려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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