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Jul 17. 2024

"나오는 순간 계약이다"... 국산 고성능차 충격 데뷔

프리미엄 브랜드에 고성능 더했다

출처: 제네시스

메르세데스 벤츠에는 AMG, BMW에는 M 시리즈가 있으며, 이들은 각 브랜드의 고성능 차량을 의미한다. 


이러한 고성능 차량은 브랜드의 최고 기술력을 집약한 모델로, 출시될 때마다 큰 기대를 모은다.


국산 자동차 브랜드에서도 현대차가 N라인을 통해 고성능 자동차를 선보이며 놀라운 주행 성능을 보여줬다.


또한 지난 3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도 고성능 버전인 마그마(Magma)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출처: 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은 기존 차량의 품질과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킨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는 제네시스의 프로젝트다.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네시스의 기술력을 극대화하여 운전의 재미와 성능을 모두 충족시키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제네시스가 고성능 차량 시장으로의 확장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


세계적인 페스티벌에 나선 마그마

현지 시간으로 11일, 제네시스는 영국 최대 자동차 페스티벌인 '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마그마' 시리즈의 성능을 처음으로 공개 시연해 관심을 받고 있다.

출처: 제네시스

이 페스티벌은 전세계 고성능 스포츠카를 비롯해 고급 자동차, 클랙식카 등 여러 차종들이 전시되고, 실제 주행 모습도 선보이는 '움직이는 모터쇼'로 유명하다.


여기에 제네시스의 고성능 모델인 GV60 마그마 콘셉트 등은 페스티벌 시작인 11일부터 폐막일까지 주요 주행 코스인 힐크라임 코스를 완주하며 성능을 뽐낸다.


힐클라임 코스는 다양한 코너와 험한 경사로 구성된 1.86㎞ 길이의 주행 구간이다.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굿우드 페스티벌에 참가해 온 제네시스는 이번에 총 4개의 차량으로 코스를 완주했고, 그 중 GV60 마그마 콘셉트,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이 포함됐다. 

출처: 제네시스

특히 GV60 마그마 콘셉트와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의 주행 시연은 이번이 처음으로 공개되어 페스티벌에 참가한 많은 사람들에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제네시스는 GV60 마그마의 출시 목표를 내년으로 잡고 있으며, 이를 위해 본격적인 양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에는 유럽 등 해외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작가의 이전글 페라리·람보르기니와 맞설 국산 스포츠카 등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