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Oct 11. 2024

4기통 한계 깨다! 로터스, 6기통 능가하는 신차 공개

로터스, 2025년형 '에미라 터보 SE' 공개

출처 - 로터스 / 에미라

로터스가 2025년형 에미라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을 추가하면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에미라 터보 SE'로 명명된 이 모델은 기존 에미라 터보와 에미라 V6를 잇는 세 번째 버전으로, 더 강력한 성능과 매력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로터스가 강조한 부분은 이 차가 4기통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6기통의 성능을 뛰어넘는다는 점이다.


AMG 엔진 탑재, 강력한 성능

출처 - 로터스 / 에미라

에미라 터보 SE는 메르세데스-AMG에서 제공한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해 400마력과 49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기본형 에미라 터보보다 40마력, 5.2kg.m 더 강력한 수치다. 에미라 V6와 동일한 400마력을 자랑하지만, 토크 면에서는 V6(42.8kg.m)보다도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로터스 관계자는 "4기통 엔진으로 6기통 이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출처 - 로터스 / 에미라

에미라 터보 SE는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단 4.0초가 걸린다. 


이는 에미라 V6보다 빠른 기록이며, 기존 에미라 터보보다도 0.3초 단축된 시간이다. 최고 속도는 290km/h로 기본형보다 18km/h 더 빠르다. 


로터스는 이번 모델에 대해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에미라 터보 SE는 외관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20인치 V-스포크 새틴 그레이 휠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아연 그레이 외관 색상은 물론, 블랙 로터스 엠블럼과 블랙 머플러로 독특한 매력을 더했다.

출처 - 로터스 / 에미라

로터스는 이 모델에 '로터스 드라이버스 팩'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이 패키지는 스포티한 서스펜션 셋업, 고성능 크로스 드릴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런치 컨트롤을 포함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서스펜션은 더욱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위해 재조정되었으며,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안전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에미라 터보 SE는 이미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등 여러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그러나 국내 시장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최근 로터스가 국내에 에미라 모델을 처음으로 인도하기 시작한 만큼,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커지고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