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탄생시킨 한정판 SUV
자연과 모험을 위한 차량으로 잘 알려진 지프(Jeep)가 새로운 한정판 모델을 공개해 화제다.
지프는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어벤저 4xe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탄생시켰다.
이 모델은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두 브랜드의 정체성을 자연과 모험의 감성에 녹여내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탐험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완성된 작품이다.
알프스의 몽블랑 고도인 4,806대 한정 생산으로 제작된 이 특별 모델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두 브랜드의 헌신을 상징하며, 첨단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강력한 사륜구동 성능을 겸비했다.
어벤저 4xe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48V 하이브리드와 1.2리터 터보 엔진이 결합된 고효율 파워트레인으로, 최고 136마력을 발휘하며 194km/h의 최고 속도에 도달한다.
이 시스템은 Jeep의 전통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친환경적 이동 수단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최대 40% 경사면을 오르내리고, 400mm 수심에서도 주행할 수 있는 탁월한 오프로드 능력을 제공해 모험가들의 필수 동반자로 자리 잡는다.
특별 한정판인 노스페이스 에디션의 외관은 '서밋 골드' 포인트와 몽블랑 실루엣을 모티브로 한 데칼이 포함된 17인치 블랙 합금 휠이 장착되었으며, 상징적인 7슬롯 그릴은 고유의 자연 지형선을 본떠 제작되었다.
실내에는 지형선을 새긴 대시보드와 함께 몽블랑의 고도를 상징하는 “One of 4806”이 새겨져 특별함을 더했다.
시트는 노스페이스의 패딩 디자인을 적용해 방수 기능을 갖추었고, 노스페이스 백팩에서 영감을 얻은 스트랩이 추가되어 편리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킨다.
또한, 어벤저 노스페이스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텐트와 더플백, 물병 등이 포함된 웰컴 키트가 제공되어, 브랜드의 탐험 정신과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에릭 라포르즈 Jeep 유럽 브랜드 수장은 “이번 모델은 Jeep의 혁신적 기술과 노스페이스의 탐험 정신을 하나로 결합한 상징적 모델로, 모험과 지속 가능성을 함께 추구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개발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모델은 다양한 주행 모드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힐 디센트 컨트롤 등 최첨단 기술로 운전자에게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드론 뷰 기능을 갖춘 180도 후방 카메라는 주차와 좁은 공간에서의 주행을 용이하게 하며, 온도와 날씨 변화에 대응하는 열선 윈드실드와 키리스 스타트 기능 등 편의 사양도 함께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