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내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타임슬립멜로와 밥딜런 Make you feel my love

by 꿈컴



명불허전 전설들의 노래가 삽입됐다니.

그것만으로도 끌리는 타임슬립 멜로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시간을 되돌릴 열 번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럴 수 있다면, 나는 어디로 돌아가
다시, 무엇을 꿈꿀까…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OST라인업이 화제다. 반전과 평화, 사랑을 노래한 살아있는 포크의 전설이자 2016 노벨상문학상을 수상한 음유시인 밥 딜런의 노래가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OST로 흘러나온다. 한국 영화 최초로 밥 딜런의 노래가 본편 삽입곡으로 수록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영화에 삽입된 밥 딜런의 노래는 그의 명곡 ‘Make you feel my love’이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제작진은 오랜 기간 밥 딜런을 설득한 끝에 그의 명곡 사용에 대한 수락을 얻어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밥 딜런의 ‘Make you feel my love’는 그만의 비음이 섞인 독특한 거친 음색과 서정적인 담백한 멜로디, 사랑 가득한 따스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당신에게 지워진 세상의 짐이 무겁고 벅차 눈물이 차오를 때 내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백만 년 동안 따스하게 안아준다거나, 행복하게 해주고,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주고, 세상 끝까지 함께 할 것을 약속해준다는 내용의 가사는 위로가 필요할 때 힐링이 되어주는, 깊은 울림이 있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OST라인업은 밥 딜런 외에도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의 리더이자 싱어송라이터의 전설이 된 존 레논의 노래 ‘Love’도 삽입됐다.


제작진에 따르면 “사랑은 서로에게 향하는 것이에요. 사랑은 바로 당신, 당신과 나에요”라는 존 레논의 'Love' 가사는 극중 우연히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번의 기회를 얻게 된 현재 수현(김윤석)이 첫사랑이었던 과거의 연인 연아(채서진)를 떠올리는 모습을 연상케 해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킬 것이라는 전언이다.


그 밖에 1980년대 국내 가요계를 휩쓴 전설적 가수 김현식의 ‘당신의 모습’이 극중 수현이라는 공통분모로 2인 1역을 맡은 김윤석과 변요한의 목소리로 재탄생 해 영화의 엔딩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시간 여행 판타지 멜로,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전세계 30개국 베스트셀러 1위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전세계 최초로 영화화해 기대를 모아왔다.


영화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사랑하는 여인과 얽힌,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원작 소설이 그랬듯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기회가 주어진다면, 인생을 어떻게 바꾸겠는가'라는 물음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30년 전으로 타임슬립하는 멜로 영화답게 1985년과 2015년이라는 시대적 차이를, 당대를 대표하는 가수들의 명곡을 통해 감성적으로 풀어냈다고 하니 귀호강은 아주 큰 덤이 아닐까.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오는 12월 14일 개봉한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감독 홍지영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제작 수필름|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언니네 홍보사






(사진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스틸컷 )

13-20161211.jpg



ⓒ 미디어꿈(http://mediakkum.com) 좋은 날 되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