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컴 Jun 06. 2017

삽화가, 타샤 튜더



미국 동화 작가이자, 삽화가인 타샤 튜더(Tasha Tudor)는 1951년 8월 28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출생했다.


원래 이름은 아버지의 이름을 딴 스탈링 버지스이며, <비밀의 화원> <소공녀> 같은 그림책의 삽화를 그렸다.


주요 저서로는 <머더 구스 Mother Goose>(1945), <1은 원 1 is One>(1957), <코빌 크리스마스 The Corgiville Christmas>(2003), <행복한 사람, 타샤 튜더> <타샤의 정원> <타샤 튜더, 나의 정원>등이 있다.

중년의 시기인 50대 이후부터는 버몬트주 숲속에서 아들이 현대식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18세기 영국식 전원풍 공정법을 그대로 활용해 지은 집에서 살았다.


꽃과 골동품이 가득한 아름다운 집에서 티타임을 가지고 평화로운 전원생활을 가꾸던 모습은 <타샤의 정원> <행복한 사람, 타샤 튜더> 등에 담겼다.


1971년 아동 도서 제작·보급에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레지나상(Regina Medal)등 권위있는 다수 상을 수상했다.


2003년 <코빌 크리스마스 The Corgiville Christmas>를 마지막 작품으로 2008년 향년 92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작가의 이전글 어느 독재자…"우리는 이제 거리의 악사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