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은 고생 한번 도 안 한 사람 같아요"

맞벌이 부부로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삶

by Ding 맬번니언

애들레이드로 돌아간 제이에게 안부를 묻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 그는 잘 도착했다며 앞으로 누구에게 도움을 받을지 고민하는 나에게 이런 말을 했다.

"형은 고생 한 번도 안 한 것 같아요. 행복이에게 신경 좀 많이 써주세요" 통화 중 제이가 나에게 던진 말이었다. 나는 내가 엄청나게 고생하며 자랐다고 생각했지만, 제이는 그렇게 나를 보지 않았다.


"제이야, 무슨 말이야?" 나는 그에게 물었다.

"형은 나이가 있지만, 아직도 형이 하고 싶은 것을 다 이루려고 하는 것 같아요. 고생 많이 하고 자란 사람들은 적당히 포기할 줄도 아는데, 형은 계속해서 하고 싶은 것을 모두 이루려고 하잖아요." 제이는 말했다.

"그렇구나." 나는 이해했다.

"고생 많이 하고 자란 사람들은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포기가 빨라요. 그렇게 해봤자 못하는 것을 알아서, 고생 안 하고 자란 사람들이 자신의 에너지를 그런 곳에 쏟지 않을까요. 제가 보니 형이 그런 사람 같아서 그렇게 생각한 거예요." 제이는 설명했다.

"맞아." 나는 그에게 동의했다. "나는 솔직히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다 이루고 싶어. 그래서 그렇게 살아왔어. 행복이에게 더 신경 많이 써야지"


제이의 말처럼 나는 언제나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다 이루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많은 것을 하고 있다. 일. 육아. 브런치등.. 그렇기 때문에 나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때로는 힘들어질 때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나에게는 익숙하고 즐겁기도 하다.


제이와 통화를 끝내고 제이의 말을 생각해 보니 "고생 많이 하고 자란 사람들은 적당히 포기할 줄도 아는데, 형은 계속해서 하고 싶은 것을 모두 이루려 하잖아요"였습니다. 이는 일종의 비유적인 표현으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적당히 포기할 줄 아는 반면, 나는 항상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다. 그리고 우선순위로 행복이를 엄두해 두어야 하는 것을 돌려서 말한 것 같다.


제이는 우리 집에서 머물던 3주간 나를 지켜보면서 내가 꿈과 목표를 추구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알아보고 이렇게 말한 것 같다. 그러나 제이는 내가 지나치게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지칠 때가 있기 때문에 휴식과 삶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알려주고자 한 것 같다. 그리고 그 에너지를 아이를 돌보는 데 사용해야 하는 것도 상기시켜 주었다.


따라서, 나는 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지만, 그것이 나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적절한 균형과 휴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를 토대로 제이의 조언에 귀 기울이며,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동시에 건강한 삶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맞벌이 부부로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삶의 모토라고 생각한다.

나와 마찬가지로, 맞벌이 부부들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지만, 그것이 가족과의 관계나 자신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래서 가끔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을 슈퍼대디 혹은 슈퍼맘이라고 부른다. 맞벌이 부부인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매일같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자녀들의 교육과 성장, 가정일, 직장에서의 업무 등 모든 것을 소화해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매 순간을 가치 있게 여기고, 자신들의 가정과 가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그만큼 힘들고 지칠 때도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자신의 목표와 가족을 모두 챙길까요?


먼저,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자신의 목표와 가족의 필요를 균형 있게 고려한다. 무조건 자신의 목표를 이루려고만 하면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을 소홀히 하거나, 가정 업무와 자녀들의 교육을 소홀히 할 수 있다. 따라서, 가족과의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면서도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자신들의 목표와 가족의 필요를 함께 고민한다.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자녀들의 교육에도 노력하면서, 그들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가족 여행을 계획하면서 그곳에서 자녀들의 교육과 함께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자신들의 건강과 휴식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매일같이 바쁜 일상에서도 슈퍼대디와 슈퍼맘은 적극적으로 자신들의 건강과 휴식을 유지하면서, 가족과의 시간을 즐기며 행복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제이의 조언은 맞벌이 부부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것 같다. 즉,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노력과 함께, 가정생활과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이고, 적절한 휴식과 균형을 유지하며 삶을 즐겁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제이가 행복이 돌보는 것을 도와주어 첫 번째 고비는 넘겼다. 앞으로 다가올 두 번째, 세 번째 고비도 무사히 넘기면 좋겠다. 그래서 나는 맞벌이 부부들 파이팅!!! 을 외치고 싶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너와 함께 한 순간이 너무나 행복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