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ing 맬번니언 Nov 03. 2023

뉴질랜드 여행을 갑니다.

엄마, 여기는 V~V~VIP만 입장 가능한 곳이에요.

오늘은 우리 가족과 김여사가 뉴질랜드로 여행을 떠납니다. 행복이와 김여사가 처음으로 뉴질랜드를 방문하는 거라, 두 사람 모두 너무 설레어하고 있어요. 그런 그들을 보며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정말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오고 싶어요. 하지만 여행 전에 조금 사소한 일이 생겼네요. 스티븐이 해외 출장을 자주 다녀서 콴타스 멤버십 등급이 플라티넘 원이고, 저는 오늘까지 플라티넘 멤버였지만, 등급이 하락해 골드가 되었어요.

사실 이런 것을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어죠. 처음에는 라운지를 사용하기 전까지 그렇게 생각했었죠. 하지만 라운지를 사용하고 나서 생각이 달라졌어요. 라운지에서 이용하는 모든 것이 무료라고 생각하면, 등급 하락이 슬프기까지 했습니다.

스티븐이 플라티넘 등급을 유지해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 소식을 엄마에게 자랑하며 "엄마, 여기는 V~V~VIP만 입장 가능한 곳이에요. 일 년에 최소한 국제선을 20번 이상 타야 멤버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 것인지 이용하는 사람이 오늘은 아무도 없네요."라고 설명하며 어깨를 으쓱했습니다. 저도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지 않아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를 자주 사용하지 않았지만, 엄마에게 이 경험을 보여주고 시켜드릴 수 있어서 자식으로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저를 속물이라도 좋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저는 한 가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똑똑하거나 성공해야만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거죠. 금수저로 태어나서도 할 수 있겠지만, 이왕이면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성공과 성취는 분명히 가치 있는 경험을 가져다주며, 이를 통해 얻어지는 보상과 기회들은 더욱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과 능력으로 성공을 이루어낸다는 것은 그 자체로 큰 자부심과 만족감을 가져다 줄것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국의 많은 부모님들이 자식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좋은 경험이나 성취는 스스로 원하고 노력해서 이루어야 진정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를 보여줄 때, 엄마가 정말 좋아하시고 무료 음식과 음료를 즐기실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멜버른의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엄마의 몸 상태가 좋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엄마가 뉴질랜드 여행을 원하셔서 저는 비행기와 에어비앤비를 예약했고, 엄마도 그 여행에 참여하시게 되었습니다. 엄마의 건강이 먼저이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 엄마의 건강 상태를 잘 살피고 돌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여행의 물리적인 편안함보다 가족의 건강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 소중하니까요.



엄마의 건강 문제로 인해 라운지의 편안함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여기보다 더 VVVVVIP만 이용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공간이라 해도, 건강이 좋지 않다면 그 모든 것이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엄마의 몸상태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여행 계획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성공과 성취가 중요하다고 여겨지지만, 건강이 없으면 그 모든 것들도 빛을 잃게 됩니다. 가족의 건강과 행복이 우선이라는 점을 깨닫는 것은 중요한 교훈입니다. 여행에서의 편안함과 즐거움보다는 엄마의 건강과 안정을 살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엄마가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는 여행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샘 스미스 콘서트를 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