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성일 Oct 14. 2022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4.5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시간을 무한하게 쓸 수 있어. -3-

내가 인생을 살면서 순수하게 재미있다고 느낀 것은 바로 글 쓰기였기 때문이다.


내가 앞으로 살아가야 할 이야기이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만들어 가야 할 이야기이기 때문에 나는 포기하지 않고 시간을 언제나 처 럼 잘 이용하고 쓸 예정이다.


나는 아직도 완성형이 아니지만 이런 책을 통해서 완성형에 가까워지며 나와 같은 사람들이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서 집필을 하게 되었다.


무엇이 맞고 무엇이 틀린 것인지는 나는 잘 모른다.


그런 것들 생각해봐야 그 시간만 아까 울 뿐이다.


그러니 그저 행동하길 권한다.


행동하고 아니다 싶거나 내가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된다면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할 수 있음에도 하지 않는 것은 시간에 대한 예의가 아니며 시간을 이용할 줄 모른 사람이라고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로 명언 한 개 만 더 소개하고 싶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처럼 큰 죄는 없다’– 작자 미상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일단 부딪혀서 행동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이 말에는 한 가지 당부의 말이 있는데 쉬는 것도 시간을 쓰는 일이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고 말하면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이 쉬는 것도 노는 것도 어느 정도는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도에 지나친 휴식이나 노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지. 완전히 하지 말라는 의미가 아니다.

작가의 이전글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