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성일 Oct 19. 2022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5.1 남에게 맞추려 하지 마 -3-

그렇기에 당신들도 남과 비교하지 않도록 자신을 더 사랑해 주길 바란다.


 예정되어 있는 미래라는 것은 사실 아무것도 없다.


나의 길을 가건 남의 길을 가건 결국은 실패를 견뎌내야 하는 것이니 때문이다.


나는 자신의 길을 걸으라고 말하는 이유가 바로 실패에 대해서 이기 때문에 추천하는 것이다.


 실패에 무뎌질 것, 그리고 실패에 두려워하지 않을 것 , 마지막으로 실패에 주저앉지 않을 것.


위 3 가지를 나는 나의 길을 걷다 보니 알게 되었다.


남들의 길을 가지 않아서 알게 된 케이스라 나는 남들보다 시간을 더 쓰였지만 남들 보다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바로 세상의 냉혹함 그리고 세상이 나를 도와주지 않는다는 것.


 오로지 자신의 힘으로 일어나고 자신의 힘으로 도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난 지금도 나의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남들처럼 똑같아 보이지만 나는 남들과는 다르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나는 포기하지 않는다. 다만 실패를 할 뿐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작가의 이전글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