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NA Dec 08. 2021

어떤 순간에도 내가 나이기를

나에게

내가 나를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진실로 올바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흔들릴지언정 무너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감정에도 상황에도 휩쓸리지 않도록.


이전에도 나는 나였고,

결국에도 나는 나일 것임을.


어떤 순간에도 내가 나 이기를.




1. 내가 나를 지킬 것.

2. 생각보다 간단하다.

3. 나만큼 남도 안다.

4. 나에게 진실하라.

5. 사판행성 하자.

6. 감정이 흐르게 내버려 둬라.

7.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

8. 모든 건 때가 있다.

9. 참는 것도 정도껏

10. 사필귀정



바로잡아야 할 때를 바로 알 것.

멈춰야 할 때를 알고 행동할 것.

침묵해야 할 때와 말해야 할 때를 알 것.

선명하게 보고 분명하게 판단할 것.

천천히 생각하고 정확히 판단하고 신속하게 행동할 것.


나는 나이고, 나는 나일 것이고, 나는 나였다.


정확한 때를 알 수 있는 혜안과

지혜롭고 현명한 생각과

처음부터 모든 걸 되짚어 볼 수 있는 용기


나는 내가 제일 잘 알고, 답은 이미 알고 있다.


어떤 순간에도 내가 나 이기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