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근근 Jan 24. 2023

우리는 국가대표 축구경기에서 '이것'을 보고 싶어 한다

무엇이 우리를 그렇게 집중하게 만드는가?

지난해 12월 18일. 제22회 카타르 월드컵이 끝났다.

우리나라는 16강에서 월드컵을 잘 마무리 지었다.


축구는 생각보다 거친 스포츠다


내가 축구경기를 보면서 느낀 점은 우리는 아니, 적어도 나는 '투지', '포기하지 않음'이 국가대표 축구경기를 볼 때 우리가 기대하는 점이 아닐까 싶다.


월드컵이 끝난 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유행어가 생겼듯이. 


 공을 빼앗기면 그 자리에서 포기하는 것이 아닌 열정적으로 쫓아가서 다시 빼앗아 기회를 만들었던 박지성선수, 이번 월드컵 포트루갈 전에서 60~80m를 끝까지 뛰어가서 결승골을 넣었던 황희찬선수, 경기가 마무리되면 눈물을 보이던 손흥민선수, 그들이 보여준 열정, 투지, 포기하지 않았던 모습들이 우리에게 전달되어 그 경기가 졌더라도 우리는 잘 싸웠다고 표현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마케터로서 보여줄 수 있는 '투지'는 무엇일까?


 한 순간 폭발적인 관심으로 인기가 많아졌다 사그라지더라도.

우리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을 꾸준하게 알릴 수 있는 옳은 방법과 그 가치관이 사회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끌어나가는 것이 마케터가 보여줄 수 있는 투지가 아닐까 싶다.


 독도 후원 신발, 독도강치, 참전용사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한 기업이 있다. 매년, 새롭게 하지만 꾸준히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런 모습을 보여줄 때 우리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충성심이 생기게 되는 게 아닐까 싶다. 마케터가 보여줄 수 있는 투지는


이런게 진짜 아닐까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태원 클라쓰와 더 글로리 공통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