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x러닝스푼즈 프리온보딩과정 (~ 2022. 04. 11)
현재 구직중에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eunjong.com/?utm_source=brunch&utm_medium=brunch_ad&utm_campaign=brunch_withu
[윗유]
퍼포먼스 마케팅의 정의와 자신이 생각하는 핵심에 대해 알려주세요.
그리고 광고주는 왜? 우리에게 퍼포먼스 마케팅을 맡기는지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알려주세요
Q. 퍼포먼스 마케팅의 정의와 자신이 생각하는 핵심에 대해 알려주세요.
A. 퍼포먼스 마케팅의 정의
- 기본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의 정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한적인 자원에서 최대의 효율을 나타내야 한다
고 생각합니다.
A2.자신이 생각하는 핵심
- 퍼포먼스 마케팅은 우리의 브랜드를 알아가는 ‘첫 발걸음’이다. 첫 발걸음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져가야
우리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이 이루어 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 페이드 → 오가닉 & 트래픽 증가(브랜드 인지도 상승) → 매출 증가
- 페이드 광고를 거치지 않고 오가닉 서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첫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Q. 광고주는 왜? 우리에게 퍼포먼스 마케팅을 맡기는지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알려주세요.
A. 광고영상의 피로도
- 소비자는 최근 OTT, youtube, IG 등으로 영상을 보며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광
고 피로도가 증가하여 기업에서 영상광고를 제작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ㅣ세대별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A2. 영상 초반의 흡입력과 재치
- 엄지손가락으로 위로 한번, 아래로 한번, 또는 옆으로 넘기면 영상은 skip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광고를
넘기지 않으려면 영상 초반 5초이내 내용이 시작되어야 하고 ‘재치’있게 내용을 시작해야합니다. 이를 윗
유에서 재미있고 센스있게 소비자가 보기 쉽게 영상에 녹아내고 있어 마케팅을 맡기고 있다고 생각합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