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x러닝스푼즈 프리온보딩과정 (~ 2022. 04. 11)
현재 구직중에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eunjong.com/?utm_source=brunch&utm_medium=brunch_ad&utm_campaign=brunch_MK
[MKYU]의 서비스와 고객층을 고려, 신규 유저의 유입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해주세요.
- 무형의 상품으로된 온라인 교육 플랫폼
- 대학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원
- 수업 구분 (교양필수, 자율전공, MK북클 등)
- 타 업체와 차별화된 가이드 시스템 (신입생 가이드)
∙ 각 스텝에 맞는 시스템 안내로수강자가 알기 쉽도록 유도함
∙ 온라인 수업의 느낌보다 교육을 받는 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함
- 커뮤니티 시스템
∙ 모든 교육생이 볼 수 있는 게시판 시스템으로 운영
∙ Zoom을 통한 생생한 후기 공유 진행
- 코어타겟 : 3040여성 / 서브타겟: 50대여성
- 특징 :
∙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는 여성
∙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 열정이 있는 여성
∙ 배움으로 자신의 가치를 채우고, 나누고 싶은 사람
- 타겟 추측 근거
∙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검색키워드 : mkyu)
- MKYU 김미경 대표와 열정대학생 30인의 성장 에세이 - 한국강사신문 (lecturernews.com)
- 50대, 남이 하는 칭찬에 훅 가는 이유 - 오마이뉴스 (ohmynews.com)
나이 : 42세
성별 : 여성
주 이용 SNS : FBIG, 카카오 스토리, 밴드
주 이용 미디어 : 유튜브
주 관심사 : 뷰티, TV 콘텐츠, 음식, 제테크 등
고객의 문제 :
온라인 교육에 대해 내가 배운 후 실제 적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있음
현실적인 문제(육아 등)로 인한 경력단절
아이에게 신경써야 해서 특정 시간에 새로운 분야의 공부를 하기 쉽지 않음
원하는 결과
새로운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하되 아이에게 신경 쓸 시간도 있으면 좋겠음
배운 분야를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면 좋겠음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고 공부하고 재취업까지 되면 나무랄것이 없음
- TIME DEAL 프로모션
∙ 이유 : 현재 ‘뭉치면 싸다’ ‘BIG6 패키지’ 등 묶음 판매의 프로모션은 이루어지고 있으나 단독 판매에 대한
프로모션이 부족한 것 같아 진행
∙ 프로모션 구성 요소 : 1. 시간적인 요소를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 얻을 수 있는 소비심리 자극
2. 쿠폰이라는 단어를 추가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시각적 효과
3. 디지털 튜터, 커뮤니티에 대한 강의를 위주로 구성하면 좋을 것 같음
∙ 이미지 예시
1) DA
- youtube (트루뷰 인스트림, 범퍼애드)
∙ MKYU의 브랜드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함
∙ 40대 여성이 가장 많은 관심이 있는 재태크 수업을 주요 광고소재로 선정
∙ 조사 결과에 따르면 타겟의 70%가 15초 이내 광고에도 피곤함을 느낀다고 응답
∙ 시선을 한번에 사로 잡을 수 있는 광고 진행 필요
ㅣ 출처 : 매조미디어 40-49 타겟리포트 (mezzomedia.co.kr)
- 네이버 밴드를 매체로 선정하지 않은 이유는 ‘광고 접촉 경험’이 가장 낮기 때문
ㅣ소셜미디어·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2 - 오픈서베이 블로그 (opensurvey.co.kr)
2) 네이버 파워링크
- 경쟁으로 인해 순위가 변동되기는 하지만 최소 5위 밑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 필요
강사가 소유하고 있는 SNS에 홍보 동시 진행
→ 드로우앤드류의 경우 SNS에 mkyu에서 진행하는 강의에 대한 게시물이 없음
→ SNS 홍보시 더 많은 수강생이 유입 될 것으로 예상
인스타그램의 경우 수강생과의 소통창구로 이용되기도 함
→ 강사가 해당 게시물에 직접 댓글을 쓰도록 진행 (계약 사항, 참여부탁 등 방법강구)
→ 댓글 고정을 진행, 강사가 수업에 대해 신경쓰고 있다는 것을 수강생이 인지
→ 이로 인해 더 많은 댓글 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