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정연 Dec 02. 2023

가까운 미래의 나에게 하는 다짐

나를 사랑하는 방법

근까지 나는 스스로 행복하다고 생각했다. 근데 왠지 모르게 다시 흔들리는 마음을 느끼며 아직 나 스스로를 완전히 사랑하기까지의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든다. 간절히 원하던 무언가를 하나 이루고 또다시 나에게 잘 맞을 것 같은 새 목적지를 향해 도전하고 있는 중인 지금 이 순간의 멘탈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는 모든 학생들이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있었고, 매년 수많은 사례들을 경험하신 담임 선생님들께서 미리 조심해야 할 점, 멘탈 관리하는 방법들을 알려주셨다. 하지만 대학을 온 이후의 삶은 이와 크게 다르다. 아무것도 정해진 답이나 도착지가 없고,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것인지 어떤 마음을 먹어야 하며 지금 순간 멘탈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무도 알려주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이 글을 쓰면서 동시에 내가 나 스스로에게 지금은 어떤 마음을 굳게 먹어야 하는지 스스로 알려주고 있다.

 지금까지 이미 이룬 목표를 등 뒤에 두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로 결정을 한 순간부터 나는 이미 이룬 성과에 안주할 수 없다. 소중하게 주어진 시간 동안 앞으로 후회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자. 지금까지 수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바로 지금 이 순간 내가 하기로 결정한 것이 앞으로 나의 미래 모습을 가장 크게 바꾸는 도전인 것이다.

 내가 요즘 흔들리는 또 한 가지 이유.. 남과 비교하지 말자. 나는 지금까지 매 순간 최선의 결정을 하고 최선을 다해 살아왔다. 지금 결정한 나의 목표가 나의 적성에 가장 맞다는 판단이 들며, 이를 위해 도전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많이 있음에 감사하자. 지금 이 순간은 나에게만 모든 에너지를 온전히 모아야 하는 시기이다. 가까운 미래, 몇 달 뒤의 내가 지금 이 순간의 나에게 감사할 수 있도록...


세상의 모든 도전을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추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