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Dec 17. 2019

‘교통특구’가 결국 ‘투자 특구’다!

광역 교통 비전 따라 교통 특별시된 ‘김포시’, 주거・투자가치 고공행진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연일 높아만 가고 있다. 정부가 각종 규제를 내놓으며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의 투자 문턱을 높이고자 하지만,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저금리로 인해 대출 등 레버리지 활용 시 부담이 줄어든 데다, 부동산만큼의 가치 상승을 일으키는 마땅한 투자처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라고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비슷한 시기, 비슷한 비용을 투자할지라도 1년 뒤 누군가는 수 억 원을 버는가 하면 누군가는 오히려 가격이 떨어지기도 한다. 그렇다면 반드시 오르는 투자는 없을까? 



이럴 때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투자처로는 ‘교통호재’가 풍부한 곳을 꼽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교통망이 갖춰질 경우 단순히 교통환경이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신규 수요를 유입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 해당 지역의 부동산 가격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교통호재가 풍부한 ‘교통특구가 곧 투자 특구’라고 말할 정도다. 특히 수도권 일대에서는 서울로 이어지는 교통망이 새로이 확충될 경우 서울 출퇴근 수요를 끌어당기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 그 가치는 극대화된다.


수도권 최대 ‘투자 특구’는 누가 뭐래도 ‘김포시’



이 같은 내용을 참고할 때 최근 수도권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투자 특구로는 김포시를 꼽을 수 있다. 굵직한 교통호재가 하나만 있어도 투자가치가 높다고 평가받는 가운데, 김포시는 무려 3개의 교통호재가 집중됐다.

정부가 지난 10월 발표한 ‘광역교통 2030’ 계획에 따르면, 김포시에서는 서울 도시철도 5호선ㆍ김포 연장선(김포한강선)과 인천 2호선 김포 연장 안 등이 추진(계획) 중에 있다. 여기에 최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노선의 유력 후보지로도 김포시가 꼽히며 ′광역교통비전 2030′ 최대 수혜지로 떠오른 것. 

게다가 이 같은 호재는 최근 이른바 김포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김포 도시철도의 개통으로 인해 집값 상승의 교두보를 마련한 김포시에게는 막대한 기폭제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실제로 김포시는 그동안 지리적으로는 수도권 중에서도 서울과 가까이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서울 등 인근 지역으로 이어지는 철도교통망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주목받지 못했으나 지난 9월 말 김포시민의 숙원사업이었던 김포 도시철도의 개통 이후 편리해진 서울 출퇴근 환경으로 인해 수요가 늘고 집값도 크게 오른 바 있다.

김포 골드라인은 양촌~김포공항까지 운행되는 노선으로, 김포공항역에서 서울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로 환승을 통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 것. 



실제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김포 골드라인 개통을 앞둔 지난 8월 김포시 주택 거래량은 총 3,464건으로 작년 말(12월 1,335건)보다 2.5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개별 아파트값 상승세도 가파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 인근에 위치한 풍무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난달 전용 84㎡가 5억 5,000만 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 2018년 6월 입주 당시 분양권이 4억 4,696만 원이었으나, 김포 골드라인 개통 후 약 1억 원 이상 웃돈이 형성된 것이다. 

김포 골드라인 하나 만으로도 집값이 이렇게 오른 만큼 추가적으로 계획된 김포한강선, 인천 2호선 연장, GTX-D노선 등이 가시화될 경우 가격 상승 잠재력은 더욱 높다는 평가다. 

한 업계 전문가는 “수도권에서 교통망 구축은 비단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상가, 업무시설 등 전반적인 부동산 가격을 상승시키는 특급 투자 요소”라며 “이 같은 측면에서 김포시의 투자가치는 매우 높은 편이며, 특히 수익률이 중요한 오피스텔 투자를 고려중이라면 김포 내에서 알짜 투자처를 선점할 것을 권한다”라고 말했다. 


교통호재 최대 수혜지, 김포 풍무역 인근 오피스텔 ‘웰라움 퍼펙트 시티’ 주목


이 가운데 김포시 중에서도 서울과 가깝고, 향후 갖춰질 교통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풍무역 인근에서 소형 오피스텔이 공급돼 주목할만하다. 동서건설㈜이 짓는 ‘웰라움 퍼펙트 시티’가 주인공이다. 



‘웰라움 퍼펙트 시티’는 경기 김포시 풍무동 202-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1~45㎡, 총 567실 규모로 구성되는 100% 소형 면적형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지난 9월에 개통한 김포 도시철도 풍무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풍무역 이용 시 김포공항역까지 10분대, 여의도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김포한강로와 서울 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여의도·강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 도심과 연결되는 올림픽대로, 자유로, 강변북로 진입도 쉽다.

특히 계획 추진 중인 서울 도시철도 5호선 연장선인 김포한강선, 인천 2호선 연장, GTX-D노선 예정지와도 인접해있어 교통망은 김포 내에서도 으뜸이라는 평가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도보 5분여 거리에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이 있고, 체육관 및 수영장을 갖춘 풍무체육센터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투자자들의 수익을 보장해줄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단지는 임대수익의 안정적 보장을 위해 최장 10년 동안 임대수익 보장제를 시행해 안정성과 수익률을 모두 높이고 있는 것.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하게 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자랑이다. ‘웰라움 퍼펙트 시티’는 1만 8천 여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풍무 역세권 도시개발의 중심지에 위치해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인근의 한강 시네폴리스, 한강 M-시티, 고촌 복합개발지, 한류월드, 고양 방송문화콘텐츠 밸리, 일산 테크노 밸리 등 각종 개발계획의 수혜를 직•간접적으로 입을 전망으로 고용창출에 따른 효과가 예상된다.

고급 주거복합단지로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와 시스템, 커뮤니티도 갖췄다. 먼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적용되고 개방감 및 보온성이 우수한 유리 중문 설계가 적용된다. 수납공간을 넓히기 위해 드레스룸 등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입주자 편의를 위해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현관 팬트리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환기시스템, 욕실 바닥난방 등 고급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 설계가 적용됐다. 관리비 절감에 효과적인 일괄 소등 차단 시스템, LED조명,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등도 적용됐다. 이밖에 입주자 편의와 안전을 위해 무인택배 시스템과 무인전자 경비 시스템이 도입되며, 법정대비 130%인 713대가 주차할 수 있는 자주식 대형 주차장까지 확보해 편의성을 더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옥상정원이 마련돼 입주자 편의를 높였으며, 이외에도 북카페, 비즈니스룸, 힐링 및 피트니스 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김포 최대 규모인 CGV 영화관 입점이 확정되었고, 약국, 소아과, 치과 등도 입점(확정)돼 입주자들의 편리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이곳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752(사우동 493-7번지)에 위치한다. 

문의전화 : 1877-0090



매거진의 이전글 미니 신도시급 재개발 착공 전국에서 투자자 몰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