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소이 Jun 25. 2024

열기의 환상


어휴, 더워. 6월의 태양이 내리쬐는 도시 한복판, 모든 것이 녹아내리는 듯했다. 사람들의 피부, 시간, 심지어 정신까지도 무더위에 지쳐간다. 길거리는 용광로처럼 뜨겁고, 공기는 숨 막힐 듯 무거웠다. 이 도시는 더위로 인해 일상과 꿈이 뒤섞여 혼란스러워졌다.


유준은 길을 걷고 있었다. 땀방울이 그의 이마에서 뚝뚝 떨어졌다. 그는 마치 사막을 방랑하는 사람처럼 느껴졌다. 오아시스는 어디에 있을까? 그의 머릿속엔 끝없는 질문이 떠돌았다. 더위에 지친 그의 마음은 점점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허물어뜨렸다.


유준은 갑자기 발걸음을 멈췄다. 그의 머릿속에 들리는 목소리가 있었다. "지구가 속삭여, '너희의 탐욕이 나를 이렇게 만들었어.'" 그는 순간 모든 것이 멈추는 느낌을 받았다. 더위 속 무한 고요가 그의 정신을 서서히 분해해 갔다.


그는 눈을 감았다. 다시 눈을 떴을 때, 그는 플라스틱과 쓰레기로 뒤덮인 세상에 있었다. 이 세계에서는 자연이 파괴되고, 인간의 탐욕이 그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다. 그는 자신이 다른 평행 세계로 이동한 것임을 깨달았다.


이 새로운 세계에서 그는 다양한 자연의 목소리를 들었다. 거북이는 슬픈 눈빛으로 말했다. "보아라, 너희의 긴 흔적." 해양 생물의 비명과 아마존의 불길, 숲의 절규가 그를 둘러쌌다. 자연은 그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하려 했다.


마침내 그는 나무로 변신했다. 그의 발은 땅속으로 깊이 파고들었고, 튼튼한 뿌리가 되어갔다. 땅의 차가운 기운이 온몸을 감쌌다. 그의 줄기는 두꺼워지고, 살갗은 껍질이 되어 단단해졌다. 팔은 하늘을 향해 뻗어나갔고, 푸르른 잎사귀를 틔웠다.


그가 나무로 변신한 순간, 그의 의식은 두 갈래로 분열되었다. 한쪽은 여전히 인간 유준으로서의 기억을 가지고 있었고, 다른 쪽은 나무의 의식으로 자연과 하나가 되어 있었다. 이 두 의식은 서로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유준의 나무 의식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강해졌다. 그는 수백 년을 살아남으며, 인간의 문명이 어떻게 변해가는지 지켜보았다. 그러나 그의 인간 의식은 그 시간 동안 멈춰 있었다. 이 시간의 왜곡은 그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어느 날, 그의 두 의식이 완전히 통합되는 순간이 찾아왔다. 그는 인간과 자연, 두 존재의 경험을 모두 가진 새로운 존재로 다시 태어났다. 이 새로운 자아는 자연의 일부로서, 그리고 인간으로서 지구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달았다.


차렷, 눈을 감았다가 경례, 눈을 떴다. 유준은 다시 도시의 한가운데 서 있었다. 그러나 그는 이제 이전과는 다른 사람이었다. 그는 지구의 경고를 잊지 않기로 다짐했다. 우리의 선택이 그 미래를 바꿀 것이다. 그는 자신에게, 그리고 모든 이에게 물었다. "당신의 선택은?" 지금 결단을 내려야 할 때임을,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음을 알았다.


유준은 도시의 한가운데서, 자신이 경험한 모든 것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지구의 미래를 위해 행동할 것을 촉구했다. 그가 들은 자연의 목소리, 그리고 나무로써의 경험은 그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다. 이제 그는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음을, 행동해야 함을 알았다.


이제, 그의 목소리가 도시 전체에 울려 퍼졌다. "우리의 선택이 지구의 미래를 바꿀 것입니다. 지금 결단을 내려야 할 때입니다.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습니다. 지구의 미래를 위해 행동합시다."







이른 더위가 찾아와서, 자연을 잊고 지냈던 지난날들을 되돌아보게 됐어요. 도시의 소음 속에 묻혀 새들의 노래와 바람의 속삭임을 잊어버린 채로 살았죠. 이제는 그 소리들을 다시 듣고, 자연과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기로 했어요.


자연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하기 위해 작은 실천들을 시작하려고 해요. 일회용품 대신 반짝이는 재사용 물건들을 사용하고, 물 한 방울도 아껴 쓰며, 가까운 공원에서 산책하면서 자연과 친구가 되는 거죠. 작은 습관들이 모이면 큰 변화가 될 수 있어요. 나의 작은 행동이 주변 사람들에게도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해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자연과 다시 연결되면, 마치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기분일 거예요. 자연 속에서 느끼는 평온함과 안정감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줄 거예요. 이제부터는 자연을 이해하고 존중하면서,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어요. 자연과 함께하는 새로운 여행을 시작하며, 더 나은 내일을 꿈꿔봐요!


매거진의 이전글 내 오랜 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