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첫 성적표 4학년 1학기 상담

by 제시카

캐서린의 첫 국제학교 성적표가 나왔다. 지인들은 성적은 포기하고 즐겁게 지내면 되는 거라고 했다. 영어로 글도 잘 못 읽고 대화도 잘 안되는데 성적은 무슨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띠링~성적표가 도착했습니다.

스크린샷_23-1-2026_115017_.jpeg

평균점수가 85점으로 골고루 점수를 잘 받았다. 캐서린의 성적이 맞는 거야? 생각했던 20점대 성적은 아니었다. 무슨 기준으로 이런 점수가 나온 지 모르겠다.


2학기 시작 전 담임선생님과 1학기 상담을 진행했는데 수학시간에는 수학을 다 풀면 친구들도 도와주고 학교 규칙을 잘 지키고 수업시간에는 집중해서 수업을 듣고 친구와 떠들다가도 선생님의 경고를 받으면 바로 집중해서 수업을 듣고 친구들과 트러블도 없으며 학교 생활을 아주 잘하고 있다. 자기가 필요한 건 요청하고 말하고 있다고 한다. 평균점수 75점 이상이면 다음 학년 올라가는데 어려움은 없어 보인다고 영어 스펠링이나 글쓰기 연습을 하면 좋을 거 같다고 한다.


캐서린이요????? 내 딸이지만 안 믿긴다. 학교 가서 잘 놀다 오나 보다 생각했는데 열심히 공부도 한다고 한다.

스크린샷_23-1-2026_115038_.jpeg

chat gpt에게 번역을 부탁해 봤다.


이번 학기 전반적으로 꾸준히 우수한 학업 성취를 보였으며, 전 과목 평균은 85.7점입니다.
체육(92.6점), 가톨릭 종교(89.3점), 시민교육 PPKn(89.2점)에서 특히 뛰어난 성과를 보였고, 컴퓨팅과 바하사 인도네시아어에서도 안정적인 이해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과학, 영어, 수학에서도 기초 학습 능력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창의 활동(Maker Hours)은 다소 도전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전반적인 수행 능력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수업 중에는 비유적 표현, 글 구조화, 아날로그시계 읽기, 빛과 에너지 실험 등에서 강점을 보였습니다.

다음 학기에는 수학(암산), 영어(스펠링), 바하사(어휘력)를 중심으로 기초를 강화하는 추가 연습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가정에서는 일상 속 활동(시계 보기, 요리 실험 등)으로 학습을 도와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배구, 프라무카, 마칭밴드 등 비교과 활동에도 성실히 참여하며 협동심과 책임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래 및 어른들과의 소통에도 어려움이 없으며, 10세 발달 단계에 맞게 자신감과 성취감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래 및 어른들과의 소통에도 어려움이 없다는 말을 한 10번 읽은 거 같다. 낯선 곳 영어로 수업하는 학교를 전학 와서 많이 걱정했는데 너무 잘 지내고 있어서 놀라웠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겨울방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