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외곽 가족나들이 장소 추천
서울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광활한 목장, 귀여운 동물 친구들, 놀이공원, 버블축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거 아셨나요?! 바로, 경기도 안성시에 있는 오감놀이 체험목장 테마파크 "안성팜랜드"랍니다!
안성팜랜드는 탁 트인 초원에서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함께 뛰놀며 먹이를 주고, 들꽃 한 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즐거운 체험목장이에요! 2012년에 농축산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오감놀이 체험목장 테마파크로, 다양한 감성 학습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농축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농업인에게는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나눌 수 있는 곳이에요.
아름다운 풍경부터 모험 가득한 놀이시설과 목장체험, 버블 축제까지 즐길 수 있는 안성팜랜드로 올여름 가족나들이를 떠나보는 거 어떠세요?
안성팜랜드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이색적인 곳이에요. 특히 여름이 되면 너른 초원을 가득 채우는 천만송이 해바라기 밭이 명소로 불려요. 빌딩으로 빽빽한 도시 대신, 햇빛을 머금고 건강하게 자란 해바라기들이 초원 전체에 빽빽하게 피어있답니다!
봄에는 유채꽃과 호밀, 여름에는 해바라기와 양귀비 꽃,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핑크뮬리, 겨울에는 눈이 소복이 덮인 하얀 초원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아래 안성팜랜드의 조경 캘린더를 참고하세요!
칡소부터 황소, 당나귀, 염소, 거위 등 다양한 가축이 모두 모여있는 가축 체험장이에요! 당근, 건초 등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해요. 잉꼬라 불리며 간단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랑앵무와 사교적이고 지능 높은 태양앵무에게도 먹이를 줄 수 있어요. 예쁘고 아름다운 말로 가축들과 친해지는 시간 가져보세요!
다양한 동물들이 풀을 뜯고 자유롭게 거니는 방목장이에요. 사진에서도 느껴지는 염소와 말의 한가로움이 방목장 특유의 나른함을 잘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들도 느긋하고 여유로운 마음을 배울 수 있어요. 방목장 바로 옆, 바람개비 길에서는 방목장을 배경으로 동물과 함께 사진 찍을 수 있으니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 한 장 얻고 가세요!
꿀벌의 중요성과 양봉산업의 우수한 가치를 알려주는 꿀벌마을 체험관도 있어요. 지난 글에서 언급했듯이, 꿀과 꽃가루를 채집하러 벌집을 나선 벌들이 집으로 돌아오지 않아 유충과 여왕벌이 폐사하는 현상인 군집붕괴현상 때문에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등 중요한 소식을 알 수 있는 체험관이에요. 미래 세대인 아이들에게 꿀벌 이야기를 들려주며 안성팜랜드에서 환경감수성도 함께 키워보세요!
'거대한 우주 속의 재미있는 지구 이야기, 상상 속 자연으로의 여행, 마네와 모네의 작품'을 주제로 디지털라이징 기술을 이용한 대형 화면을 볼 수 있는 키즈 상영관도 있어요. 특히, 지구이야기 편에서는 별이 쏟아질 것 같은 큰 화면으로 광활하고 신비로운 태양계 행성을 느끼며, 우주를 어떤 관점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어요.
또, 천만송이 해바라기 밭에서 본 풍경을 생각하며 해바라기 꽃잎과 수많은 나비들이 어우러져 탄생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어요. 디지털라이징 기술을 통한 상상 속 여행도 놓치지 마세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안성팜랜드만의 작은 놀이동산이에요. 미니바이킹, 미니기차, 회전목마, UFO, 로켓, 방방 등 아이들이 공포감 대신 짜릿함을 느낄 만한 놀이기구가 마련돼 있어요. 놀이공원에서 신나게 놀며 땀 흘렸다면 그다음은 어린이 목욕 브랜드 케피(Kefii)와 함께하는 버블 앤 버블 축제 즐길 타임!
어른들에게 워터밤이 있다면 아이들에게는 "버블앤버블 축제"가 있어요. 올여름 휴가의 절정을 맡아줄 안성팜랜드의 썸머 페스티벌 "버블앤버블 축제"를 소개합니다!
2022년 7월 23일부터 8월 28일까지, 버블앤버블 축제에서는 버블놀이와 물총대첩 프로그램을 통해 시원하고 짜릿한 축제를 즐길 수 있어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는 어린이 목욕 브랜드 "케피(Kefii)" 체험존에서 버블클렌저, 버블슬라임, 버블클레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특별하고 신나는 여름을 선물하고 싶다면, 케피와 함께하는 버블앤버블 축제 절대 놓치지 마세요!!!
출처